각종 후기/맛집 후기

[대구대맛집/대구대분식] 대구대 우동, 돈까스, 분식 맛집 역전우동

[로일남] 2023. 12. 20. 20:54
반응형

역전우동 대구대학교점

 쉬는 날 낮시간에 매장 관리를 하러 프린트카페 대구대점에 들렀다가, 마침 밥 때가 되어 간단하게 한끼 하고 넘어가기로 해서 근처 가게 중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밥집을 찾다가 발견한 반가운 얼굴. 요식업계의 일인자 백종원 님의 프랜차이즈 가맹 본사인 더본 코리아의 우동 브랜드, 역전우동 매장 대구대학교점을 찾아 들어가게 되었다. 

  • 상호 : 역전우동 대구대학교점(우동,소바)
  • 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52-3(내리리 94-3)
  • 영업시간 : 매일 10:30~21:00
  • 홈페이지 : udon0410.com
  • 전화번호 : 053-853-1790

역전우동 경산대구대점

매장은 직사각형의 3면이 기역자형 홀에 길게 절반 오픈된 주방이 자리잡고 있는 구조였다. 인테리어나 위생상태는 깔끔했고,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 할 수 있도록 하여 인건비를 최소화한 모습이었다.

역전우동 경산대구대점

 

 역전우동 경산대구대점의 메뉴판과 주문할 수 있는 키오스크. 돈까스와 우동을 같이 내어주는 역전돈까스 우동세트 하나와, 우동의 기본 버전인 옛날 우동을 주문하였다.

역전우동 경산대구대점

 부족한 단무지를 덜어먹을 수 있는 간단한 셀프바가 있었고, 다 먹은 그릇은 손님이 퇴식구까지 반납하는 구조였다. 주문부터 서빙까지 손님이 직접 하게 하여 인건비를 최소화한 것이 음식 가격을 합리적으로 책정할 수 있도록 했다.

 

 주문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문한 음식이 나왔다.

 

역전돈까스 우동세트

 익숙하게 소스가 뿌려져 나온 역전돈까스 우동세트. 오, 정말 익숙한 돈까스와 우동, 심플하면서도 기본을 지킨 메뉴라 딱 돈까스와 우동을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메뉴였다.

옛날 우동

 말이 필요없는 옛날 우동. 정말 특별한 것 없이 기본적인 우동의 맛을 잘 구현해낸 맛이다.

역전우동 경산대구대점
역전우동 경산대구대점

 우동은 우동 맛이었고, 돈까스는 딱 돈까스 맛이었다. 특별한 특색이 있지 않다는 점에서 오히려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간단하게 딱 우동 그 자체를 먹고 싶거나 돈까스 하면 딱 떠오르는 그 기본적인 돈까스를 먹고 싶을 때 아무 생각없이 찾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 아마 이 브랜드 개발 목적이 그런 느낌이 아니었을까? 대단한 맛집이 아닌 정말 평범하고 익숙한 음식을 표준화된 퀄리티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음식점. 그런 면에서 꽤나 괜찮은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가격 부담을 느낄 수 있는 대학생들을 타게팅한 대학 상가에 입점한 것 또한 괜찮은 선택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아무런 특색이 없다는 점에서 오히려 더 좋은, 꽤나 괜찮은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었고, 학생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밥집이라는 느낌이 들어 좋았다. 

 

 이상 백종원 선생님의 더본 코리아의 우동 분식 브랜드, 역전우동 경산대구대점의 내돈내산 후기였다. 다음엔 역전우동 창업정보에 대해 한 번 알아봐야겠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