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맛집 후기

대구 수성구 들안길 24시간 해장국 맛집 곽옥자 삼대곰탕 고기듬뿍 우거지탕 후기

[로일남] 2024. 3. 18. 05:06
반응형

곽옥자 삼대곰탕

 늦은 시간까지 일을 마친 후, 동료가 추천한 해장국 맛집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다. 해장국이 맛있어도 그냥 맛있는 해장국일 뿐이라는 편견을 조금은 깨게 만든 맛있는 집이라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대구 수성구 들안길에 위치한 곽옥자 삼대곰탕이다. 이렇게 맛있는 집이 24시간동안 운영된다는 게 정말 좋았다. 앞으로 해장국이 생각나면 이 집에 자주 가게 될 것 같다.

  • 상호 : 곽옥자삼대곰탕(곰탕, 설렁탕)
  • 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64(두산동 70-1)
  • 영업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 전화번호 : 053-766-3356

곽옥자 삼대곰탕

 들안길에 위치하고 있는 집 답게 매장의 규모는 무척 컸고,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았다. 특히나 밤 늦게 가면 넓은 주차공간을 용이하게 쓸 수 있어 더 좋았다.

 

곽옥자 삼대곰탕

 이 날은 해장국을 먹었는데, 직접 반죽하여 뽑는 면으로 만든 진주냉면도 맛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홀 서빙을 하고 주방을 담당하는 직원 및 알바를 뽑고 계셨다. 규모가 있는 매장이니만큼 상시로 인원이 필요한가보다.

곽옥자 삼대곰탕

 문을 열고 들어가보았더니 대구사랑 청년포럼과 함께 하는 매장이라는 현판이 붙어있었다. 

 

곽옥자 삼대곰탕

 대구은행에서도 베스트 오브 베스트 맛집으로 선정하였다니, 고작 국밥이 어떻길래 이렇게 반응이 좋은걸까?

곽옥자 삼대곰탕

 매장은 무척 넓었다.

곽옥자 삼대곰탕

 진주냉면은 바싹불고기와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하며, 이 집을 추천해준 동료는 고기듬뿍 우거지탕이 정말 맛있다고 이야기해주어서 그걸 주문키로 했다.

곽옥자 삼대곰탕

 곽옥자 삼대곰탕의 메뉴판. 고기듬뿍 우거지탕이라, 피하기 힘든 메뉴명이다. 우거지와 고기가 다 듬뿍 들어가있겠지?

곽옥자 삼대곰탕

 가게는 무척 넓어서 쾌적한 느낌이었고, 깔끔했다.

곽옥자 삼대곰탕

 손님들이 밑반찬인 고추지에 반응이 너무 좋아 고추지를 따로 판매하신다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반찬인데, 맛있을 것 같았다.

곽옥자 삼대곰탕

 고기만두랑 막걸리도 맛있겠다.

곽옥자 삼대곰탕

 하나 두울 세엣 네엣이라는 명의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서 개인, 단체 관계없이 매장을 이용하기 편했다.

곽옥자 삼대곰탕

 새벽에 갔지만 몇 팀이 식사와 반주를 하고 계시더라. 24시간 영업이 처음에는 힘들지만, 연중무휴 영업하는 매장으로 그 자리에서 버텨낼 수 있다면, 결국 사람들의 발걸음을 돌릴 수 있지 않을까? 물론 아이템이 확실하다는 전제 하에 말이다.

곽옥자 삼대곰탕

  고기듬뿍 우거지탕을 세그릇 주문했다.

곽옥자 삼대곰탕

맛있을 것 같다. 배가 잔뜩 고팠던 와중이라 더 기대가 되었다. 곧 음식이 나왔다.

곽옥자 삼대곰탕

 

 왼쪽이 내가 주문한 보통 맛의 고기듬뿍 우거지탕이고, 오른쪽이 동료가 주문한 매운 맛 고기듬뿍 우거지탕이다. 

곽옥자 삼대곰탕

 우와 이집 우거지 진짜 제대로다. 너무 맛있어 보인다.

곽옥자 삼대곰탕

 우거지탕 속의 고기도 너무 부드럽고 담백하다.

곽옥자 삼대곰탕

 고기는 소스에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어진다.

곽옥자 삼대곰탕

 흰쌀밥과 탕을 따로 먹어도 좋지만, 결국엔 통째로 탕에 말아버리는 게 국룰이다.

곽옥자 삼대곰탕

 우와, 이건 진짜 또 먹고싶은 맛이다. 버릴게 하나 없는 맛.

곽옥자 삼대곰탕

 결국 한 뚝배기 깨끗이 비웠다. 

 

 해장국 좋아하시는 분들, 여기 꼭 한 번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린다. 아마 만족하시지 않을까.

이상 대구 수성구 들안길에 위치한 24시간 연중무휴 해장국 맛집, 곽옥자 삼대곰탕이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