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전화번호 공유

[031-8085-3941/03180853941] 리더스스탁 주식모의투자 투자금 준다고 하는 전화

[로일남] 2020. 5. 27. 11:00
반응형

 전화를 한 곳이 리더스스탁이라는 회사라고 밝힌 031-8085-3941/03180853941이란 번호로 모의투자를 하는데 돈을 준다고 하는 내용의 전화가 왔다. 뭔가 이상한 생각이 들었다. 모의투자라면, 투자금 없이 가상으로 주어진 돈으로 투자를 하는 주식투자 연습 같은 느낌의 서비스인데, 돈을 준다고? 실제 주식을 구매하도록 해서 투자를 한 번 시켜주는 건가? 신규 회원들에게 전부다? 그러면 엄청난 재원이 필요할텐데 정말로 그럴까? 뭔가 이상해서 검색을 한번 해봤다. 

 테헤란로 빌딩에 있는 자산운용기관인 것 같았다. 테헤란로 509 엔씨타워에 입주해 있는 기업인 것 같았다.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니 주식 레버리지, 신속한 서비스, 리스크 관리, HTS제공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 뭔가 공신력이 있는 느낌은 아니었다. 그래서 조금 더 검색해봤다.

 전혀 앞뒤 말이 맞지 않는 게시물 가운데 '리더스스탁'이라는 키워드만 끼워넣은 수상한 게시물들이 다량 검색되었다. 블로그 주소도 그렇고, 분명히 일반인이 주제를 갖고 한 일반적이 포스팅이 아닌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으로 게시를 했거나 한 유입을 위한 스팸 게시물인 것처럼 보였다. 왜 이런 걸 하지? 대체 뭐가 목적인지 궁금했다. 업력을 알수 있을 만한언론사의 기사도 하나도 없었고, 블로그에서 스팸이라는 후기글 정도만 볼 수 있어서 신빙성이 없다고 생각했다. 뭐 어느 정도 회사에 애착이 있어 형식상 MOU 따위를 맺었다는 흔한 소식도 없었다.비슷한 이름의 유튜브가 있어 이 회사의 유튜브인가 착각을 했었지만, 그건 전혀 다른 리딩을 해주는 구독자 많은 채널이었다. 여튼 이렇게 모의투자금을 준다는 명목으로, 사람들을 모집해 어떤 이익을 거두는 구조인지는 모르겠지만, 모르는 번호로 다짜고짜 영업을 하는 전화를 하면서 그 정체가 분명하지 않은 모습을 갖고 있는 게 조심을 해야 하는 건이라고 생각하여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주식을 하고 싶다면, 대기업을 이용하시고, 스팸은 조심하시길 당부드린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