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일남에게 질문하기

로일남에게 질문하기,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로일남] 2021. 1. 7. 04:50
반응형

 정보성 콘텐츠, 내 생각만을 올리는 콘텐츠만을 작성하다가 내 블로그에 방문해주는 사람들과 한두번에 그치는 댓글을 넘는 소통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 소통의 일환으로 현재 카카오 오픈채팅을 운영하고 있지만, 카카오톡이란 메신저의 특성상 스크린샷으로 보관을 하거나, 나중에 지나서야 그 때 나눴던 대화들이 떠올라 애써 채팅방에서 키워드를 검색하지 않는 이상 대화는 휘발이 되고 희미한 잔상만이 남는다는 점이 아쉬웠다. 대화내용 뿐 아니라, 다양한 닉네임을 쓰는 멤버분들 하나하나까지도, 좀 더 또렷이 기억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자주 활동을 하지 않고 오랜만에 등장하는 멤버들은 그들과 나눴던 대화나, 그들의 특성, 다뤘던 블로그 콘텐츠 등이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죄송한 마음이 들었다. 순간에는 성실하게 대화에 임했지만, 돌아서서 그걸 두고두고 기억하지 못했던 내 기억력이 슬펐다. 그래서 블로그 수익창출이라는 뜻을 함께하는 좋은 사람들과의 소통이 일시적이지 않고, 진지한 대화가 오가며 그게 하나의 글로 박제가 되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그런 까닭으로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었다.

"로일남에게 질문하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포털이나 광고사의 관계자이거나, IT분야의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믿을만한 소식이라든가 공신력있는 전문지식을 전달해드리지는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어딘가에 묻고 싶었지만 묻기 어려운 내용이라든가, 뭐든 간에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사람들과의 대화를 기록하고 싶었다. '누구님의 어떤 질문에 대한 답변'이라는 식의 제목이 붙은 글들로 이 카테고리를 채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개인적인 고민상담 또한 환영이다. 부족한 깊이나마, 상담에는 자신이 있는 편이다. 아직까지 뭐 천명 대의 하꼬 블로거에게 크게 궁금해하는 점이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혹여나 블로그 수익창출을 하며 풀리지 않았던 것에 대해 서로 묻고 답해가며 서로 성장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이런 창구를 만든 것이다. 내게 질문하는 구체적인 루트는 크게 3가지로 제시한다. 


1. 카카오톡 오픈채팅
 

로일남의 블로그 수익이야기(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open.kakao.com

 위 링크를 통해, 오픈채팅에 참여해서 궁금했던 걸 자유롭게 질문하시면 된다. 수십명의 단톡방에서의 질문이 부담스럽다면, 따로 오픈채팅을 주시면 된다. 구체적인 사실관계에 관한 답변이나 내 의견이 궁금하여, 본 카테고리에 게시되기를 원하신다고 말씀해주시면 되시겠다. 물론 본인의 질문이 박제될 수도 있다는 점에는 동의를 하셔야 한다.

2. 로일남에게 메일쓰기

 내 메일 주소인 lo1nam@naver.com으로 궁금한 점에 대한 내용을 질문해주시면, 하나의 게시물로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다. 

3. 본 게시물에 댓글(비밀댓글 포함)달기

 본 게시물에 공개 혹은 비공개로 댓글을 달아주시면, 본인이 원하는 여하에 따라 별도의 게시물로 작성하여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다. 


 '무엇이든' 물어보라는 이야길 했다. 질문의 수위에 따라, 사적인 영역에 대한 과도한 관심이라고 생각되고, 예의나 선을 지나치게 넘는 경우에는 정중하게 답변을 드리는 것으로 답게시물에 갈음하도록 할 생각이지만, 예의를 갖춘 궁금증에 대해서는 최대한 답변을 해드리도록 노력을 하려 한다. 개인이 겪고 있는 고민이나 갈등에 대한 조언이 필요하다 한다면, 성심성의껏 이야길 해드리고 싶다. 예상 메일이나 댓글의 건수가 많지는 않을 것 같지만, 언젠간 이 게시물이 쓸모있어지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작성하였다. 여러 서로다른 게시물들에 중구난방으로 달린 댓글로 주고받는 소통이 아닌, 서로가 제대로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