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IT관련꿀팁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문제 해결하기

[로일남] 2022. 6. 3. 01:50
반응형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보통 앱은 앱스토어에 등록된 것을 검색해서 다운로드를 받지만, 간혹 공식 앱스토어에 등록이 되지 않은 사인이 개발한 앱을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다운로드 받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 경우 아이폰에서 해당 앱 개발자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해당 개발자의 기업용 앱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회사에서 사내 인트라넷 앱을 개발해서 설치하는 걸 독려했다. 공유해준 설치파일을 설치했더니 위와 같은 팝업창이 떴다.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조치를 취해야 했다.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가 개발한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까?

 설정에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 그 방법을 소개한다.

설정

 우선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간다.

설정

 설정 > 일반으로 들어간다.

 일반의 하단 부분에 'VPN 및 기기 관리' 메뉴로 들어간다.

 앱스토어가 아닌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통해 설치한 기업용 앱을 클릭한다.

 가운데 앱을 신뢰한다는 문구를 선택해준다. 앱 명에서 회사명이 노출되기 때문에 삭제를 한 점 이해 바란다.

 이 아이폰에서 이 앱을 신뢰할지 말지를 묻는 팝업창에서 '신뢰'를 선택해준다.

 

 이제 이 아이폰은 해당 개발자의 앱이 모두 삭제되기 전까지 해당 개발자의 앱을 신뢰하게 되었다. 하단에에서 해당 개발자의 앱이 확인완료 되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대개는 새로운 앱을 다운받을 때 앱스토어를 사용하시겠지만, 설치파일을 통해 앱을 사용할 시 신뢰하지 못한다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는 이렇게 간단한 과정으로 해결을 할 수 있다. 이상 '신뢰하지 않는 기업용 개발자' 문제 해결 방식이었다.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포스팅이었기를 바란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