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IT관련꿀팁

내 핸드폰의 아이피 주소는? [아이폰 아이피주소 찾기]

[로일남] 2019. 11. 11. 13:47
반응형

오랜만에 페이스북의 쓰지 않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서 지인들의 지나간 근황들을 살펴보다가 보니 이상한 알림이 떴다.

페이스북 비정상 로그인 감지

 응?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기기나 위치에서 비정상적인 로그인이 감지되었습니다. 검토해보세요."라는 문구의 알림이었다. 음, 아주 오랜만에 접속을 하기는 했으나 3년동안 쓰던 기계로 로그인을 했으니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기기는 아닌데 왜 저렇게 떴을까.. 혹시 해킹시도가 있지는 않을까 걱정되는 마음에 상세 내용을 살펴보았다.

페이스북 비정상 로그인 감지

 접속시간과 로그인된 아이피, 현재 로그인 상태 등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응? 아침 8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로그인을 했다구? 내가 그쯤 로그인을 했던 것이 기억이 났다. 하.. 컴퓨터에서 본인의 아이피주소를 확인하고 싶을 때는 실행에 "cmd"친 후에 "ipconfig"명령어로 쉽게 알 수 있었는데 핸드폰의 고유 아이피주소는 어떻게 알 수 있는지를 몰랐다. 해당 아이피 주소를 포털에 검색을 해보았으나 주소검색도 명확하게 되지 않고, 주소추적이 가능하다는 사이트에 입력을 해보아도 전혀 다른 주소를 가리키고 있는 것 같아서 신뢰를 할 수 없다고 생각을 했다. 그러다 내 핸드폰 아이피주소를 알아내는 방법을 알아냈다. 바로 네이버 등의 포털에 "내 아이피 주소 확인"이라고 검색하는 것이었다.

내 핸드폰 아이피 주소 확인하기

 "이 기기의 IP주소 조회결과"라는 항목이 바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어라, 접속한 아이피주소와 내 핸드폰의 아이피주소가 맞았다. 뭐지 그런데 왜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기기나 위치"에서 "비정상적인 로그인"이 감지되었다고 뜨는 것인가. 의아했지만 내 아이피에서 내가 사용하는 페북 앱을 통해 로그인을 한 것이 확인되었기 때문에 안심하게 되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계정이라 기록이 다 사라져서 타인의 기계라고 생각을 했나보다. 페북의 디비 저장기간이 짧은가.. 여튼, 해프닝으로 끝난 김에 내 핸드폰의 아이피주소를 찾는 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 포털에서 "내 아이피"라고 검색하는 것, 참조하시면 좋을 듯하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