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장소 후기

[부산스터디카페/사직동스터디카페] 위카페, 공부하고 책 읽기 좋은 카페

[로일남] 2019. 11. 21. 15:02
반응형

 올해들어 가장 많이 간 곳 중 하나가 부산이다. 여름 휴가도 부산에서 호캉스로 즐기고, 밤바다 보며 조개구이 먹으터 광안리에 가기도 하고.. 이번엔 아이유의 전국투어 콘서트가 사직구장옆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고 하여 들리게 되었다. 나는 마음으로는 아이유의 팬이라 생각했지만 연예인의 팬클럽이 되기 위해 회비 3만원을 내는 것이 뭔가 부담스러워 유애나에 가입하지 않았다. 나는 유애나가 아니라 콘서트 티켓을 예매하지 못했지만, 내 옆에 열성적인 유애나 한 분이 계시는 바람에 늦은 공연 시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기가 힘들 것 같아 공연장으로 모셔다 드리고, 나는 공연이 끝날 때까지 근처 카페에서 책을 보며 시간을 때우기로 했다. 아이유 공연을 보지 않은 건 내 선택이라고 쿨하게 돌아섰지만, 막상 공연 시작할무렵 귀여운 유애나님의 들뜨고 상기된 얼굴과, 콘서트장으로 빨려들어가는 수천명의 인파를 보고 이내 후회를 했고, 내년엔 무슨 일이 있어도 유애나에 가입할 거라 다짐했다. 

 여튼 그리하여 처음 와본 낯선 동네의 책을 읽을만한 스팟을 물색하다 평이 좋은 스터디카페가 있어 방문하게 되었다. 콘서트장에서 걸어서 10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부담이 없었다. 인근에 위치한 자이언츠파크란 복합상가 9층에 위치한 "위카페"라는 스터디 카페였다. 낯선 동네를 산책하다 찾은 큰 복합상가에 위치한 카페로 들어가기 위해 사직동 자이언츠 파크에 도착했다. 상권이 되게 컸다. 이렇게 낯선 곳에만 오면 지역의 부동산이 그렇게 궁금하다..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이렇게 층별로, 건물 가득히 상가들이 많이 들어와 있었다. 검색을 해보니 경매로 뜬 1층 상가 한 호의 최저가가 12억이 넘어가는 수준인 걸 확인했다. 층별로 가격차이는 있겠으나, 상가의 수를 보니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가 아닐 수 없었다. 언젠간 저 가게 중 몇 개는 가지게 될 것이라고 스스로 다짐하고 목적지로 했던 9층으로 올라갔다.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위카페

전화번호 : 051-505-9994

주소 : 부산 동래구 사직북로 4(사직동 93-6 자이언츠파크 9층

영업시간 : 매일 08:30~23:00

  대표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oldlion742/221237560098

 

위카페 공부로 꿈을 이루어라. 이용시간 무제한 출입이 자유로운 카페, 꿈을 위한 작은 배려

위카페 부산 공부카페 스터디카페 스터디룸, 사직 우리카페, 사직 위카페음료 1잔/인,이용 시간 및 출입 무...

blog.naver.com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초대형 카페/공부전용 공간별도/이용시간 등 아무 제한없는 부산 사직동 스터디 카페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위카페는 같은 층 바로 옆 호실에 위치한 "우리학원"에서 운영하는 카페라고 한다. 학원에서 직영하는 카페라 그런지 수다를 즐기러 오는 손님보다는 책을 보고 공부를 하러 온 손님들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Penless학습법이라는 펜 없이 공부하라는 학원 원장님의 공부법을 소개하고 있다. 의미없이 단어를 따라 쓰는 작업보다는 더 그럴듯한 공부방법이라 생각한다. 끄덕끄덕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입구 좌측에는 이렇게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카페는 휴식을 하러 오는 건데, 주로 책을 보러오다보니 별도의 휴식공간을 마련해둔 것 같다.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각종 베이커리와 음료가 진열되어 있다.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본 카페의 메뉴판, 다양한 음료들이 다른 카페와 비교해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은 가격으로 제시되어있다. 따뜻한 케모마일 차 한잔을 시키고 책을 보기로 했다.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공부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이 무척 많았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공간이 넓어서 쾌적했다.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카페는 두가지 영역으로 나뉘어 있었다. 카페 본연의 수다를 떨 수 있는 공간, 시끄러워야 하는 곳인 Free Zone. 그러나 자유로운 곳이라 그런지 사람들은 자유의지대로 수다를 떨기보다는 대부분 책을 읽고 있었다. 나역시 프리존에서 책을 보았지만 조용히 책을 보는 데 무리가 전혀 없었다.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여긴 학원생들 전용 공간인 멤버존, 그런데 딱히 검사를 하는 것 같지는 않았다. 혹시 지정 자석제인가.. 그건 잘 모르겠다. 그냥 일반 손님도 출입할 수 있었다.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내가 공부한 자리, 테이블 위에 있는 작은 스탠드를 켜고 사직구장 야경도 보면서, 쾌적하게 공부를 할 수 있었다.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부동산 책, 부동산에 대해 많이 알고 싶다.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부산 사직동 스터디카페 '위카페'

 로비와 화장실도 깔끔하게 되어있어 사용하는데 쾌적함을 느낄 수 있었다.

 

* 총 평(별점 ★★★★★ 5/5)

1. 공간이 매우 넓어서 쾌적했으며, 스터디카페라는 컨셉이라 조용한 면학분위기가 형성되어 공부를 하기가 좋았다.

2. 음료 가격이 적절해서 큰 부담없는 비용으로 장시간 공부를 할 수 있었다.

3. 음료가 저렴하고, 공부를 목적으로 오는 사람들이라 한 번 앉으면 회전률이 낮기 때문에 마진이 얼마 남지 않을거라 생각했지만, 원가가 거의 없는 음료를 판매하면서 테이블이 엄청 많으니까 사실상 들어가는 관리비가 크지 않을거라 생각되었고, 동시간에 카페에 있는 사람들 곱하기 가장 싼 음료 단가를 해봐도 수익이 꽤나 된다는 판단이 들었다. 문제는 임대료.. 임대료만 적절하거나 자체보유시설이라면, 초기투자가 조금 들어가고 대동강 물 떠서 팔듯이 가스, 전기, 기타 시설유지비만으로 지속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업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4. 스터디카페를 자주 안가보니 다른 스터디카페는 어떨지 모르겠다만, 요즘 청년들, 제도권으로 편입하기를 원한다면 어느 것 하나도 시험을 치지 않는 것이 없으니,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청년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면서, 지속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좋은 수익모델이라고 생각했다. 

5. 언젠간 스터디카페라는 업종으로 창업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6. 좋은 기운받아서 빨리 성공하자.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