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장소 후기

경산 바움스터디카페. 옥곡동 공부하기 좋은 스터디 카페 추천

[로일남] 2020. 11. 24. 21:23
반응형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얼마 전 급하게 책을 좀 봐야할 일들이 있었다. 평소에 공부하는 습관이 잘 들지 않아있어서 간만에 각잡고 공부를 좀 해보려고 가까이 있는 스터디카페를 찾았다. 일을 마치고 집에서 저녁을 먹고 마실 나가듯이 자전거를 슬슬 끌고 나왔다. 경산 옥곡동에 위치한 바움스터디카페에 도착했다.

 

 

- 상호 : 바움스터디카페(카페)

- 전화번호 : 0507-1470-0223

- 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옥실길 2-8 4층

- 블로그 주소(아래 링크 클릭) : http://blog.naver.com/baum_study

경산 바움독서실 / 스터디카페 : 네이버 블로그

경산역, 경산여고 인근 위치 (옥실길 2-8)

blog.naver.com


 카페라고는 했지만, 독서실에 가까웠고, 옥곡지하차도 바로 측면에 위치하고 있었다. 간판이 가시성 있게 되어있어 접근성은 좋았다.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승강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가면 스터디 카페가 있다. 2층은 샤브향, 3층은 독서실이 위치하고 있는 상가건물이다.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바움스터디카페의 이용 요금. 성인 기준 하루 8천원, 고등학생의 경우 5천원의 요금을 받았다. 한달 이용시 성인과 고등학생 각각 13만원, 10만원 수준이었다. 월 단위로 결제를 하고 정기적으로 다니기 좋다고 생각했다.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공부는 조용히 해야겠죠? 아주 조용한 면학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었다.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단말기를 통해 입퇴실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주의사항 및 이용료 안내판이 붙어있었다.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정수기와 충전기가 있는 아일랜드식 테이블,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상호는 스터디카페였지만, 독서실과 다름없는 환경이었다.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하지만, 중간에 이렇게 탁 트인 공간을 줘서 독서실처럼 폐쇄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지는 않았다. 독서실과 여타 스터디 카페의 환경, 그 어느 중간에 있는 듯한 분위기였다.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탁트인 동네 뷰를 보며 책을 볼 수 있는 바 테이블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잠시 공부를 하다가 바람을 쐴 수 있는 테라스 공간이었다. 멀리 경산 시내가 보이는 전경이었다.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탁 트인 공간이었다.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바람을 좀 쐬다 3층으로 내려왔다. 3층에 위치한 바움 독서실의 이용료. 아무래도 스터디 카페보다는 조금 더 집중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인실의 경우 월 이용료가 아주 조금 더 비쌌다.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정기회원이 된다면 누적이용 월수에 따라 이용료가 할인되니 중 장기적으로 이용하실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되겠다.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

 

 3층 독서실 로비. 부재중이신 경우가 많아 문의사항이나 접수를 하려면 창구에 있는 휴대전화번호를 통해 문의를 할 수 있다. 


 경산에 있는 정말 조용하고 공부가 잘 되는 스터디 카페, 일 요금과 월 요금제로 운영이 되고 있었다. 독서실에서 공부를 한지가 오래 되어서 예전에 독서실을 다닐 때 시간제 요금도 있었는지가 기억이 잘 나지 않았다. 아무래도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시간이 일을 마치고 저녁을 먹고 난 이후 저녁시간 뿐이라 시간제로 이용을 하고 싶었는데, 일 요금 8천원은 약간 부담이 되는 금액이라 아쉬웠다. 시간요금제를 도입한다면, 직장을 다니면서 자격증 공부를 하기 위한 성인들의 수요도 조금은 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아마 전일제 요금을 적용하고 있어서 전일 이용이 가능하거나, 기간별로 장기적으로 이용하려는 학생들이나 장기 수험생들의 이용이 많을 것 같다. 가보니 정말 공부가 엄청 잘 될 것 같았다. 회백색 인테리어로 차분한 느낌을 주는 색감의 인테리어, 너무 따닥따닥 붙어있지 않은 구성에, 적당히 탁 트여 있는 독서실과 카페의 중간 같은 느낌, 잘 마련되어 있는 휴식공간까지 공부하기에 최적의 공간 같았다. 나중에 길게 책을 볼 일이 있다면 이용해보고 싶다. 중고등학생이나, 공무원 시험이나 취업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이용하면 적합할 것 같았다. 미래를 위해 공부하는 모두들 열공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라면서, 가까운 곳에서 집중하여 공부할 곳을 찾는 이들에게 경산 옥곡동 바움스터디카페를 권한다. 모두들 힘내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