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IT관련꿀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구글 크롬에서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방법

[로일남] 2020. 3. 30. 14:55
반응형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저절로 내가 들린 사이트나 검색한 내용 등 내 흔적들이 인터넷 브라우저에 남기 마련이다. 개인 피씨를 사용했을 경우에는 본인이 자주 들리는 사이트의 흔적이나 본인의 취향이 담긴 검색기록 등의 흔적이 남아도 별 상관이 없겠지만, 공공으로 사용하는 PC나 업무용 PC에 본인이 사용자임을 유추할 수 있는 개인의 정보나 관심사 등이 남겨져 있다면, 개인정보의 유출로 인한 피해가 있을 수도 있으니 가급적이면 공공장소에서 인터넷을 사용한 후에는 사용기록을 철저히 삭제를 해주는 편이 좋다고 생각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각각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도구 탭이나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간다.

검색기록 - 삭제를 클릭한다. 보통 앞의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가 체크되어 있기 때문에 검색기록은 브라우저 종료를 할때마다 삭제가 되지만, 방문한 페이지와 쿠키, 암호 등 인터넷 사용기록 전체를 삭제하기 위해서 '삭제'를 클릭한다.

삭제할 항목에 체크를 한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한다. 이전에 방문한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며, 저장해둔 암호까지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암호'항목에도 체크를 해야 한다. 이상의 방법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

그렇다면 요즘 익스플로러보다 더 자주 쓰이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의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크롬 우측 상단의 세로점 세개를 클릭한 후 '방문기록 - 방문기록'을 클릭한다.

 좌측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한다.

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비밀번호 및 기타 로그인 데이터,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 사이트 설정, 호스팅된 앱 데이터 등의 모든 항목에 체크를 한 후 우측 하단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한다.


 이렇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구글 크롬의 각 브라우저 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미 잘 알려진 방법이라 많은 분들이 숙지하고 있겠지만, 혹시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