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IT관련꿀팁

다나와 홈페이지 회원 탈퇴하기

[로일남] 2020. 9. 8. 23:34
반응형

  메일을 자주 확인을 안하는 편인데, 다나와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한 내역에 대한 안내 메일이 와있었다. 어, 내가 이 홈페이지에 가입을 했었나? 기억을 더듬어봐도 잘 기억이 나지 않았다. 올초에 내가 뭘 사기로 해서 견적을 낸 게 있었나... 뭐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 내가 내 메일로 인증을 해서 회원가입을 했는 듯 싶고, 아이디와 PW가 늘 사용하던 걸로 되어있길래, 내가 했겠거니 했다. 하지만 뭔가 찜찜해 자주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 페이지라 회원탈퇴를 해둬야겠다는 생각에, 회원탈퇴를 했다. 어디 항목으로 들어가는지 헷갈려서 조금 헤매는 김에 기록을 해두었다. 혹시나 회원탈퇴를 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헷갈리지 마시고 바로 한 번에 해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선 다나와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다. 링크는 아래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www.danawa.com/

 

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가격비교 사이트 - 온라인 쇼핑몰, 소셜커머스 전 상품 정보 가격비교 사이트, 비교하면 다나와

www.danawa.com

다나와 회원탈퇴 하기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 우측 상단의 본인 닉네임을 클릭한 후 '마이페이지'로 접속한다.

다나와 회원탈퇴 하기

 좌측의 프로필 사진 하단의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한다. 쓰지 않던 계정이라 주문내역이 없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다나와 회원탈퇴 하기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한다.

다나와 회원탈퇴 하기

  우측 하단의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다나와 회원탈퇴 하기

 탈퇴전 주의사항을 확인한 후 체크를 하고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한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다나와 회원탈퇴 하기

 처리되었다는 확인 메시지를 마지막으로 탈퇴가 완료된다. 주기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나 메일이나 드라이브 서비스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가 아닌 개인 서비스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계속 둘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는 되도록 탈퇴를 해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조치는 취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여기저기 가입을 해두는 것보다,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들은 정리해둘 필요가 있을 것 같다.

 회원탈퇴를 잘 안 하는 편이라, 혹시나 회원탈퇴를 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포스팅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마친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