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수익 관련/티스토리 애드센스

내 블로그 순위는 전국 몇 등? 블로그 차트 사이트 이용하기

[로일남] 2019. 9. 13. 15:50
반응형

 추석 명절 다들 잘 쇠고 계신가요? 언젠간 로또 일등에 당첨될 남자 로일남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며 많은 방문자수의 유입을 꿈꾸는 중 문득 내 블로그의 순위는 전국에서 몇 등쯤 될까? 궁금증이 일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차트 사이트를 찾았죠.

http://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블로그랭킹, 블로그강의, 인플루언서모집

블로그체험단, 1000만 블로그순위 제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홍보 및 블로그마켓 광고컨설팅, 유효키워드 분석

www.blogchart.co.kr

 전국에서 내 블로그가 몇 등이나 하는지를 알려주는 차트인데요. 주간차트, 테마차트, 체험단 마케팅, 급상승 차트, 프리미엄 분석, 내 블로그 분석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차트 홈페이지(위 링크)에 접속하시면 현재 존재하고 있는 블로그가 무려 1,500만개가 있다는 걸 알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등등의 모든 블로그를 합산한 수치겠죠. 많은 블로그들 중 본 사이트에 등록한 블로그 수만을 의미하는지, 블로그 사이트에 회원가입이 된 모든 블로그 수를 말하는 건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적어도 1,500만개 이상의 블로거들이 이런 저런 본인의 이야기들을 쓰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 중에서 그저 재미로 본인의 일상을 기록하는 것을 넘어 저처럼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거들도 적어도 절반 이상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절반은 넘더라도 어림잡아 저는 1,000만 블로거들이라고 하겠습니다. 1천만의 블로거들이 본인의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데, 그 중에 몇 등 안에 들어야 밥을 먹고 살 수 있는 정도의 블로거가 될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어느 정도의 순위인지 한번 조회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블로그 차트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내블로그분석" 탭에 들어갔습니다.

화면 중하단부에서 블로그 순위와 정보 등에 대해 알 수 있었는데요. 일단은 블로그 차트에 내 사이트를 등록해놓지 않았기 때문에 블로그부터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인증하는 절차를 진행합니다. 우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야겠죠?

다음은 입력한 블로그가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인지를 확인하는 절차를 진행합니다. 인증코드를 "내 블로그 정보에서 소개글"에 넣어달라는 요청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건 네이버블로그 기준이고, 티스토리 블로그일 경우에는 그냥 새로 글쓰기를 한 후에 제목 또는 내용에 해당 코드를 입력한 후 발행을 하면 됩니다. 어떻게 수집을 하나봐요.

요즘 방식의 글쓰기 툴
옛날 방식의 글쓰기 툴

이런 식으로 말이죠. 처음에는 요즘 바뀐 글쓰기 방법으로 발행을 했더니 인증이 되지 않아 옛날 방식대로 글쓰기를 하여 발행했더니 인증이 되었습니다. 옛날 방식대로 글을 쓰는 방법은, 우선 모바일로 아무렇게나 글을 발행한 후 피씨로 수정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콩그레츌레이션! 블로그차트에 블로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이 잘 안된다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몇 번 다시 등록을 하니 인증이 되었습니다. 이제 내 블로그가 등록이 되었으니 전국 1,500만 블로거들 중 내 위치가 어디쯤에 있는지를 한 번 조회해 봐야겠습니다.

 

헐.. 무려 320만등 정도였습니다. 최고로 순위가 올랐을 때 겨우 290만등에 그쳤네요. 

키워드도 유효키워드는 없고 일반키워드만 4개 정도가 분포하고 있었을 따름입니다. 충격.. 그렇게 많이 썼던 포스팅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검색되어지는 유효키워드 하나를 포함하고 있지 않았고, 1500만 블로거들 중 겨우 320만등에 자리를 잡고 있었던 것입니다.

 

 저보다 글을 잘 쓰는 블로거들이 적어도 300만 이상은 있다는 말인데요. 이거 존심이 상해서 안될 일입니다. 조만간 확 상승한 블로그 순위를 보여드리도록 해야겠습니다. 사실 300만등 언저리에 있는 블로그 하나, 100만등 언저리에 있는 블로그 하나, 그 밖에 조회를 해보지 않은 블로거 다수를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블로그를 통한 광고수익은 대충 하루 평균 2~3천원 정도 나는 중이구요. 평균적으로 잡아서 1500만 블로거들 중 200만등 정도를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0만등의 수익이 2~3천원이라면, 대충 100만등 안에 들고, 10만등 안에 들어있는 인플루언서들의 블로그에서 나는 수익이 얼마 정도 될지 궁금해집니다. 아무래도 빅데이터이기 때문에 조금만 활성화 된다 해도 몇 십만등 정도의 등락은 쉽게쉽게 일어날 것 같습니다. 방문자 유입에 조금 더 신경을 쓰고, 유효한 키워드를 생성할 수 있도록 글에 조금 뽐뿌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300만등에서 100만등이 되어도 수익이 3배로 뛰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만 뭐 어느 정도의 상관관계로 작용할 것 같기는 합니다.

 다음 번에 블로그 차트에 관한 글쓰기를 할 때는 훨씬 상승된 순위를 가지고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이런 저런 글을 쓰고, 방문자수 유입을 위해 에스엔에스를 활용해봐도, 어느 끓는 점까지 도달하기가 참 힘든 것 같습니다. 뭐 내 얼굴을 노출하는 위험도 부담하지 않고, 작성에 크게 어려움이 없는 쉬운 콘텐츠들을 다루면서 수백만 뷰와 어마어마한 수익을 기대하는 건 어불성설이겠지만, 꾸준히 읽을만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작성할 수 있는 블로거로 거듭난다면 언젠간 블로그 하나만으로 생존수단을 삼을 수 있는 날이 올수 있지도 않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명절 잘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