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 5

대구 수성구 들안길 24시간 해장국 맛집 곽옥자 삼대곰탕 고기듬뿍 우거지탕 후기

늦은 시간까지 일을 마친 후, 동료가 추천한 해장국 맛집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다. 해장국이 맛있어도 그냥 맛있는 해장국일 뿐이라는 편견을 조금은 깨게 만든 맛있는 집이라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대구 수성구 들안길에 위치한 곽옥자 삼대곰탕이다. 이렇게 맛있는 집이 24시간동안 운영된다는 게 정말 좋았다. 앞으로 해장국이 생각나면 이 집에 자주 가게 될 것 같다. 상호 : 곽옥자삼대곰탕(곰탕, 설렁탕) 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64(두산동 70-1) 영업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전화번호 : 053-766-3356 들안길에 위치하고 있는 집 답게 매장의 규모는 무척 컸고,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았다. 특히나 밤 늦게 가면 넓은 주차공간을 용이하게 쓸 수 있어 더 좋았다. ..

토스뱅크 용도별로 만드는 나눠모으기 통장 비상금통장

토스뱅크에서 비상금 떼어두는 통장이 나왔다는 광고를 하더라. 비상금을 모을 수 있을 정도로 내 수익의 케파가 크지는 않지만(있는 돈 없는 돈 다 모아도 티끌), 언젠간 여윳돈이 좀 생겨서 비상금을 꿍쳐둘 때 유용할 수도 있으니 일단 어떤 금융상품인지는 한 번 살펴보고자 한다. 매일 자동으로 연 2%의 이자를 입금해준다고 한다. 세전 2%의 금리면 현재 토스뱅크와 별 다를게 없는 수준이다. 토스뱅크를 보유하고 있는 실명의 개인이 사용하는 저축예금 통장이며, 금액도 상관없고 계약기간에도 제한이 없다고 한다. 이리저리 떠도는 유휴자금들을 긁어모으려 만든 상품인 것일까? 연결된 토스뱅크 통장으로부터 입금과 출금이 가능하다.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5천만원까지 보호되는 예금자 보호..

하나은행 원큐 어플에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하기

하나은행 원큐 앱에서는 원하는 하나은행 금융 상품을 검색하여 가입을 바로 할 수 있다. 오늘은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신규주택 청약을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주택청약통장에 가입하는데, 청년일 경우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만 19~34세의 청년이라면 한 번쯤 살펴볼만한 금융상품인 것 같아서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다.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은, 주택청약통장으로 기본 2.8%의 이율로 시작하여 우대이율 요건을 충족할 시 1.7%의 우대이율을 더하여 최고 4.5%을 기록하는 통장이다. 가입금액은 2만원에서 1,500만원까지 가능하다. 기본 2.8%에서 우대금리 1.7%를 더 받기 위해서 충족해야 할 조건은 만 19~34세의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의 무..

헷갈리는 맞춤법 6. 성장률/성장율

다음의 뜻을 가진 단어인 [성장률/성장율], 과연 어느 것이 바른 표기 방법일까? 1. 일정 기간 동안의 국민 총생산 또는 국민 소득의 실질적인 증가율. 일반적으로 실질 국민 총생산의 연간 증가율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2. 단위 시간당 생물의 체중 증가율. 세균 따위의 경우에는 증식속도를 이른다. "경제 성장률이 기대된다", "경제 성장율이 기대된다." 정답은 '성장률'이었다. 받침이 있는 말 다음에는 '률, 렬'로 적고, 'ㄴ'받침이나 모음 뒤에서는 '율,열'로 적는다고 한다. 어떠한 확률, 비율을 뜻하는 단어를 적을 때 이 표기법을 기억하면 쉬울 것 같다. 율과 률, 열과 렬로 표기하는 사례를 살펴보면 각각 다음과 같다. 1. 율/률 1-1) 율(받침이 없거나 'ㄴ'받침인 경우) : 비율, 실패율, ..

상식/맞춤법 2024.03.07

다이소 가맹점 창업절차, 창업비용 및 매출, 예상 순마진 등 창업정보

일상에 필요한 물건이 생각나면, 가장 먼저 머리에 떠오르는 가게가 다이소다. 다이소에 있을법한 물건이면 당장 집을 나서서 근처 다이소 매장으로 직행하고, 그게 아니면 해당 물품 전문 판매점을 찾는 편이다. 그런데 다이소는 상호명처럼 진짜 뭔가 필요한 건 웬만하면 다 있다. 그래서 종종 가는 편이었는데, 갈 때마다 장사가 안되는 집을 찾기가 힘들더라. 평수만 봐도 꽤나 창업비용이 많이 드는 게 예상되겠지만, 사람들이 모이는 걸 보면 매출도 상당하리라는 예측이 되고, 최근에 특히나 무인 키오스크 계산대로 바뀌면서 인건비의 절감이 가능해져 꽤 마진이 많이 남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공개된 개략적인 창업정보를 중심으로 다이소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우선 가맹점 개설 조건 및 절차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