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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란?
▶ 지방세 납세증명서란 지방세 징수유예액이나 체납처분 유예액 외에 다른 체납금액이 없는 사실을 증명하고자 발급하는 문서다.
▶ 국세 완납증명서가 국세를 다 내고 체납금액이 없다는 것을 증빙하는 문서이듯,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세에 대하여 체납금액이 없는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이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① 정부 24(www.gov.kr)에 접속한다. 기존 민원24에서 제공하던 행정서비스를 정부24로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② 메인 화면 중단부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항목을 클릭한다.
③ 안내문을 읽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④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다.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등록절차를 거치면 된다.
⑤ 납세의무자의 개인인적사항을 기재한 후 좌측 하단부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표시가 된 부분은 필수 입력사항이다.
⑥ 처리상태를 확인한 후 문서출력 버튼을 통해 신청한 문서를 출력하면 된다.
이상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 서류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 포스팅이었길 바란다. 아래는 정부24 접속 링크이니 참고바란다. 끝.
정부24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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