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수익 관련/페이스북페이지광고

마음에 들지 않는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을 변경해보자[페이스북 페이지명 변경방법]

[로일남] 2020. 4. 12. 04:04
반응형

 어제까지 페이스북에서 '로또 일등에 당첨될 남자-로.일.남' 이라는 제목의 페이지를 운영했다. 처음엔 페이지명에 딱히 '유머'니 '이슈'니 하는 단어를 쓰지 않더라도, '로일남'이라는 캐릭터를 활성화시켜서, 내가 하는 어떤 포스팅이라도 사람들에게 많이 도달할 수 있을거라는 착각으로 시작을 했는데, 밤낮으로 SNS에 매달려 있는 것도 아니고, 딱히 과감하거나 대범하게 치고 나오는 순발력이 있는 것도 아닌데 뭘 믿고 내 캐릭터가 흥할 거라고 생각을 했는지 한동안 팔로워도 늘지 않고 지지부진한 상태로 페이지를 운영했다. 

 자연적으로 좋아요를 눌러주는 사람이 늘어나지 않아, 비용을 들여 유료 광고로 팔로워를 모으려 했으나, 사람들은 내 캐릭터를 대문사진으로 하고 있는 뭐하는지 명확하지 않게 보이는 페이지를 쉽사리 좋아해주지 않았다. 1 좋아요 당 단가가 200원을 넘어갔고, 유료광고의 효율성도 없어보였다. 

 와중에 단순한 페이지명으로 일주일 전쯤 페이지 활동을 시작한 친구녀석이 순식간에 1천명이 넘는 팔로워를 끌어오는 걸 보고, 나도 페이지명과 프로필 사진, 커버사진 등을 조금 수정해서 사람들이 접근하기 쉬운 가벼운 페이지운영을 해보리라 생각을 했다. 딱히 '로일남'이라는 캐릭터가 그렇게 지켜야할 만큼 멋있고, 철학이 담겨 있다거나 아이덴티티가 있는 캐릭터도 아니었으니 그렇게 고민할 필요가 없었는데 꽤나 늦게서야 이런 결심을 했다.

 페이지명 바꾸는 게 쉽지 않아 대행을 맡긴다는 말을 들어본 적도 있는데, 일단 시도를 해봐야했다.

페이스북 페이지명 변경

 우선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하고 들어가서 활동하고 있는 페이지에 접속한 후 '정보' 메뉴에 접속하여, 페이지 이름 옆의 '수정'을 클릭한다.

페이스북 페이지명 변경

'새 페이지 이름 요청'창이 떠서 새 페이지 이름에 '24시간 유머이야기'라는 새로 정한 페이지 명을 입력했다.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이름이나, 비즈니스 브랜드 또는 단체의 이름과 일치한 이름을 사용하길 권장했고, 다른사람 비즈니스 또는 단체를 사칭하거나, 페이스북이라는 단어를 변형, 포함하거나 '공식'이란 단어를 쓰지 않길 권장했다.

이 외에도 페이지명으로 설정할 수 있는 이름은 가이드라인을 통해 알 수 있었는데,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페이스북 페이지명 변경

'24시간 유머이야기'란 제목이 위의 사용할 수 없는 페이지 이름에 속하는 부분이 없었다고 판단했다.

페이스북 페이지명 변경

 검토에는 최대 3일이 소요되며,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도 있고, 페이지를 비공개로 하거나 7일 내 이름을 다시 변경할 수 없다는 제한사항이 있었다. 또한 내 페이지를 좋아한 사람들에게 페이지명 업데이트 알림이 제공된다고도 한다. 단순히 페이지명을 변경하는데 꽤나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했지만, 변경요청을 했다.

페이스북 페이지명 변경

 검토를 한다는 창이 떴다. 이 화면을 캡처하는 순간, 응?

페이스북 페이지명 변경

검토와 동시에 페이지 이름변경 요청이 승인되었다는 알림이 떴다. 뭐 딱히 팔로워가 많은 채널도 아니고, 말썽이 있을법한 게시물도 지양하는지라 쉽사리 승인이 난 것 같다. 소문만큼 페이지 이름 변경을 하는 게 어렵지는 않았다. 바뀔 페이지의 커버 이미지나 프로필 이미지는 귀염둥이에게 부탁하여 미리 받아놨었다. 

페이지 프로필 이미지
페이지 커버 이미지

 이 이미지들을 사용해서 내 페이지의 대문을 장식할 요량이었다.

페이스북 페이지명 변경

 이런 식으로 변경을 해두었다.

 기존의 페이지 대문인

 이 놈보다는 훨씬 뭔가 유머를 다룰 것 같은 느낌이 물씬 나는 페이지로 거듭났다. 

 보다 가볍고 경쾌하게 페이지를 운영해보려 한다. 기준을 충족하게 되면, 인스트림이나 인스턴트 아티클을 통한 수익창출에도 도전해볼 생각이다. 많은 호응 부탁드린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