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수익 관련/페이스북페이지광고

페이스북 페이지 수익창출, 기본적인 요건이 어떻게 될까?

[로일남] 2020. 3. 9. 22:13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정확한 수익구조를 파악하지 못하고, 일단 시작을 해보자 싶어서 대충 만들어서 이런저런 포스팅을 하며 700명 정도 되는 팔로워가 생겼다. 아직 도달률도 얼마 되지 않고, 사람들의 반응도 미적지근해서 수익화모델로 삼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다고 생각이 되지만, 일단은 내 페이지로 페이스북 파트너 수익화 자격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알아보기로 했다. 확인은 페이스북 페이지 설정 - 게시도구 - 도구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수익화 자격 충족 여부

"이용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떴다. 일단 기준 팔로워숫자에 도달하지 못했다. 1천명 이상이어야 한다는 최소 조건이 있는 모양이다. 유료광고 몇 번이면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숫자다. 크게 특색없는 콘텐츠를 활용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콘텐츠를 게시해가며 찔끔찔끔 팔로워를 확보할 것인지, 돈이 좀 들더라도 유료광고를 통해서 팔로워를 손쉽게 확보할 것인지를 고민해봐야겠다. 돈을 써서 팔로워를 확보할 생각이라면, 이미 팔로워가 확보된 페이지를 거래하는 편이 더 경제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서, 어쩔까 고민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 수익화 자격 충족 여부

 참여도 높은 콘텐츠 제작을 해야한다고 한다. 최근 60일 동안 15,000회 이상의 참여를 이끌거나, 최근 60일 동안 모든 동영상에서 발생한 시청 시간이 180,000분 이상이 되거나, 길이가 3분 이상인 동영상의 1분 이상 조회수가 30,000회 이상이거나 하는 제한 기준이 있었다. 유머사이트의 콘텐츠를 퍼오는 걸 주 콘텐츠로 삼는 내 페이지의 참여도가 이 정도가 되려면, 단순 노가다로 가능할 것 같지는 않다. 뭔가 사람들을 끄는 매력이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쉽지가 않다. 영상은 내가 직접 촬영한 저작권을 보유한 영상이 아니라면, 영상을 콘텐츠로 삼고 싶지는 않다. 유머사이트 같이, 저작권 다툼이 잘 일어나지 않는 오픈소스를 최대한 활용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싶었는데 이렇게 해서는 최소 기준에도 해당되기가 힘들 것만 같다.

페이스북 수익화 자격 충족 여부

 그 외의 정책 가이드라인은 충족하는 모양이다. 이 정책 가이드라인이란 것도 추후에 포스팅을 할 예정이나, 뭐 혐오하거나 정도를 넘어선 게시물을 올리지 않도록 하는 그 정도의 내용이다. 자극적인 걸 피하고, 최대한 정치적으로 굴지 않으려고 했기 때문에 이런 점에서는 딱히 위반사항이 없었는데, 문제는 이렇게 두루뭉술하게 가다가, 수익의 최소조건을 언제 채울 수 있게 될지가 미지수란 점이다. 일단 이 최소점을 넘어야,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도 만들고 인스턴트 아티클에 연결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외에도 페이스북 자체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싶은데 이거 참.. 갈 길이 멀다. 


 큰 고민을 하지 않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해가고 있다. 반응이 거의 없을 때가 대부분이고, 반응이 있더라도 그리 뜨겁지는 않은 편이다. 시간을 내서 애써 고민을 해서 포스팅을 하지는 않으려 한다. 그냥 흘러가듯이 짬짬이 유머 짤이나 좀 올리다가, 반응이 영  없다 싶으면 한번씩 유료광고 하는 식으로 페이지를 키워나가야겠다. 이거 디지털 노마드란게 뭐 영 쉽지가 않구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