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수익 관련/페이스북페이지광고

페이스북 그룹 멤버 환영 게시물 작성하기

[로일남] 2021. 1. 12. 03:37
반응형

페이스북 그룹 멤버 환영 게시물 작성하기

 요즘 갑자기 페이스북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별한 계기는 없는데, 다만 요즘 일이 바빠서 글을 집중해서 쓰지 못한 김에, 컴퓨터 앞에 앉아 진득히 글을 쓰는 블로그와는 달리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게시물 작성 및 공유를 하기 편한 SNS의 특성 때문인지, 요즘 들어 페북 페이지와 그룹에 유머 게시물을 올리고 공유하며, 페이지와 그룹을 동시에 키우고 있다. 페북을 통한 자체 수익화는 페이지 품질 때문에 이미 물 건너간 이야기지만, 페이지나 그룹의 규모가 방대해지면, 그 자체로 도달률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광고수단이 될 것 같아서, 시간이 날 때마다 야금야금씩 팔로워를 늘려가는 중이다. 그 와중에, 페이지 주인이 직접 게시물을 작성해야만 하는 페이지와는 달리, 그룹은 사람들이 각자 게시물을 올리고 댓글을 달 수 있는 등 자유도가 높기 때문에, 규모의 확장 면에서는 잘 활용해볼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특히나 페이지에서 유머 게시물을 업로드한 뒤, 유명한 그룹에의 게시물 공유를 하는 것이 페이지 팔로워를 늘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편이다. 그런 그룹을 활성화 시키는 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절차가 있는데, 바로 새로 그룹에 가입한 멤버들에 대한 환영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이다. @누구누구, 의 형식으로 새로운 멤버 한명한명씩을 각각 다 언급하여, 환영 메세지를 게시하는데, 그걸 가입하는 한명한명 다 일일이 언급을 하기에는 보통 일이 아닐텐데,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했었는데, 이리저리 만져보다가 드디어 알아내게 되었다. 

페이스북 그룹 멤버 환영 게시물 작성하기

 우선 모바일이 아닌 PC로만 가능하다.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후, 본인의 그룹을 선택하여 접속한다.

페이스북 그룹 멤버 환영 게시물 작성하기

 그룹에서 사용할 이름을 계정이 아닌 페이지명으로 바꿔준다. 

페이스북 그룹 멤버 환영 게시물 작성하기

 '멤버' 탭을 클릭한다.

페이스북 그룹 멤버 환영 게시물 작성하기

 우측의 이번 주 새 멤버에 대한 '환영 게시물 작성' 버튼을 클릭한다. 

페이스북 그룹 멤버 환영 게시물 작성하기

 그럼, 저절로 '새로운 멤버를 환영해주세요'란 문구와 함께, 이번 주에 새로 가입한 신규 멤버들의 이름이 태그가 된다. 해당 문구를 수정하여 환영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대개는 '흔적을 남겨라.', '몇 명 이상 초대하지 않으면 탈퇴시킨다' 뭐 그런 문구를 쓰던데, 한 명이 아쉬운 그룹에서 탈퇴 시킨다는 협박을 해서야 되겠나, 실제로 그들도 멤버 하나하나가 귀할텐데, 정말 초대를 안했다고 탈퇴를 시킨 경우는 아마 없었을 것이라고 본다. 그저 많이 초대해달라는 동기부여 차원에서 한 말이었겠지. 여튼, 그래서 짧게 쓰거나, 공갈을 치기는 뭐해서 아재답게 구구절절이 재미없는 이야기들을 늘어놨다.

페이스북 그룹 멤버 환영 게시물 작성하기


 이상 페이스북 그룹의 멤버 환영 게시물 작성하는 법에 대해 살펴봤다. '사람 만 명이 모이면 못 해낼 일이 없다'는데... 과연 그러할지, 일단 열심히 신입 멤버들 환영해가며, 일만명의 팔로워를 신경써서 모아보도록 해야겠다. '유머 게시물 업로드 → 그룹 공유 → 좋아요 누른 사람들 페이지 초대 → 페이지 팬들 대상으로 그룹 초대'의 서클을 몇 번이나 돌면, 팔로워 1만명이 될런지.. 그리고 실제 1만명의 팔로워를 달성했을 때, 내 블로그에 실제 유입되는 방문자수는 얼마나 될지 궁금하다. 여튼, 팔로워를 모집하고자 하는 페이지 주인분들에게 도움이 된 포스팅이었기를 바란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