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수익 관련/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 차트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 유효키워드를 검토해봤다.

[로일남] 2019. 9. 4. 03:32
반응형

http://www.blogchart.co.kr/

현존하는 모든 블로그의 순위를 확인해볼 수 있는 블로그 차트 사이트. 블로그 차트사이트에 대한 구체적인 후기는 차차 올리겠지만, 우선 이 로일남 블로그에서 유효키워드가 단 하나도 나오지 않았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나름 적당히 글을 써왔다고 생각했는데, 콘텐츠의 주제나 글의 길이와 관계없이 유효키워드가 단 하나도 없었다는 것이다. 유효키워드가 뭔지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기 때문에 그저 단순히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경향이 있는 단어”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다.

그런데 그런 유효키워드가 내 블로그에는 단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흠.. 사람들의 수요와는 동떨어진 글들을 써왔다는 생각이 든다. 석달 넘게 비워둔 다른 블로그의 순위가 오히려 훨씬 높았다는 점이 인상깊었다. 그래도 그때는 조금 내실있게 블로그를 관리했었나 보다.

그저 말장난 혹은 간단한 후기, 로또관련 잡담 정도가 주 콘텐츠를 이루고 있는 잡블로그에서 소위 유효키워드는 없었던 거다. 포털의 공식적 입장과, 해당 사이트에 등록을 한 사람들의 경향을 분석해서 나온 유효키워드나 블로그 순위에 대한 차트가 조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빅데이터를 분석해 내린 결론일테니 어느정도 신뢰는 가는 바이다.

뭐 좀 더 노력하는 수밖에는 없다. 눈에 띄는 모든 새로운 주제를 글감으로 삼고, 다양한 새로운 정보들에 대한 글을 써봐야지. 그냥 블로그차트란 사이트를 첨 알게 되어 간단하게 적어봤다. 기왕에 시작한 거 일등을 목표로 달려가봐야겠다! 지금 당장은 말고 조금은 장기적으로 보되 언젠간 비약적인 순위상승이 있을거라 믿는다. 자야지.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