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수익 관련/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센스수익인증]로또일등에 당첨될 남자-로일남 블로그는 하루에 얼마나 벌까?

[로일남] 2019. 8. 2. 00: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언젠간 로또 일등에 꼭 당첨될 남자(이하 로일남)입니다. 조금 바빠서 하루이틀 정도 포스팅을 건너뛰었습니다. 검색결과에 자주 노출되기 위해 꼭 매일 포스팅을 해야하는 건 아니겠지만, 어차피 전문적인 지식영역에 대해 상세히 포스팅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다양한 주제에 대한 다양한 글이라도 많이 작성한다면, 괄목할만 한 성적은 아니더라도 아주 조금의 방문자 수를 유입하는 데는 도움이 될 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꼭 방문자 수가 늘지 않더라도 일상을 매일 조금씩 기록하는 버릇을 들이는 게 나쁘지는 않은 습관이라 생각해 되도록이면 다양한 주제를 다룰 수 있는 블로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많은 포스팅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싣고, 그로 인해 수익이 창출되는 구조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블로그를 운영하며 느낀 다양한 소회들을 풀었습니다. 대개 글들의 요지는 수익구조를 잘 파악해서,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그로 인해 본업을 초과하는 수익을 거두어 크게 성공을 하자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는 결국 말미에는 "아직은 그러지 못했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뭐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이런저런 원리를 알고 있다는 듯이 이야기를 해대는 바람에 도대체 이렇게 수익관련 글을 쓰는 놈은 그 광고수익이 얼마 정도나 되나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부끄럽지만 수익을 공개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이틀간의 수익 내역만 공개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한참동안 놓았다가 다시금 포스팅을 열심히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그리 큰 액수는 아닙니다만 최근에 조금 수익이 늘고 있는 추세로 느껴져 이렇게 인증을 하게 되었습니다. 

 

(좌) 2019년 7월 30일 수익, (우) 2019년 7월 31일 수익

 

 이틀 전과 하루 전의 수익을 공개합니다. 이틀전엔 8.07달러, 한화로 약 9,600원 정도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사실 8이란 숫자를 봤을 때, '이거는 자랑을 한 번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저런 할 이야기가 있을 때 글을 종종 쓰기는 했다만, 그렇다고 만원에 가까운 수익이라니.. 내 매체를 조금 더 성장시키고 많은 방문자들을 유입시킬 수 있다면 훨씬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난 7월 말일자 수익은 놀랍게도 8.57달러, 한화로 약 10,100원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하루에 만원이라니, 이런 추세라면 한달에 삼십만원 정도의 부수입을 거둘 수 있다는 계산이 나왔습니다. 물론 평소보다 조금 많이 나온 날의 수익이라 인증을 한 경향도 있지만, 충분히 더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루종일 매달리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의 수익이 났다면, 콘텐츠에 조금 더 정성을 기하고 다양한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채널이나 매체를 개발한다면 훨씬 수익이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구글 애드센스의 지급기준액은 100달러로 설정해놓았습니다. 지지난달부터 발생한 수익이 드디어 100달러를 넘어 이달 20일 즈음이면 약 193달러, 한화로 22만원 가량되는 광고수익이 설정해둔 SC 제일은행 계좌로 입금이 될 예정입니다. 그간 수익이 미미해 한달에 한 번 수익금이 지급되기도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조금 더 노력하여 1차목표를 적어도 한달에 한 번 구글로부터 수익금을 정산받을 수 있는 수준 정도를 성장하자고 삼았습니다. 

 

 블로그 뿐이 아닌 사이트, 앱 개발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북이나 네이버블로그 등의 타 매체를 활용하는 홍보방안도 더 적극적으로 해볼 생각입니다. 뭐 하루 만원 정도로 호들갑이라고 생각하는 분도 분명히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사람들을 괴롭게 하는 광고글만 주구장창 올리지 않고도 이렇게 적당하게 수익의 상승이 이뤄지고 있다는 데 의의를 둘 생각입니다. 비록 아직은 블로그가 성장하는 단계지만, 조금 더 발전하고 안정화에 힘을 써 정말 본업을 능가할 정도로 경제적으로 기여를 할 수 있는 수익구조로 만들어 놓고 싶습니다.

 

 글쓰기를 좋아한다, 항상 에스엔에스에 끄적이기를 좋아한다,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그 끄적거림을 공중에 흩날리지 마시고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한 티스토리 블로그 활동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전엔 초대장을 받아서 가입이 가능하던 티스토리가 메일주소만 있으면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대규모 커뮤니티를 만들지는 못하더라도 손쉽게 투자 없이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정말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비록 지금은 글쓰기로 하루 만원 정도 벌어들인 수익이 너무도 뿌듯해서 자랑을 하는 정도지만, 앞으로는 더 발전가능성이 있으리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아마 블로그를 만들어 수익을 창출하는 데에 큰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 생각합니다. 언제든 댓글로 궁금하신 점 여쭤보시면 친절히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뭔가 티스토리나 구글의 홍보대사처럼 권유를 하고 있는데... 제가 하루에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이 한 두시간이 되지 않는 걸 감안했을 때, 시간이 지나고 콘텐츠가 쌓여서 많은 방문자들을 유입할 수 있을 때 꽤나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것이 예상이 되니.. 그냥 '이거 좋은데 뭐 어떻게 말할 수가 없네~'하는 기분이 드는 것입니다. 언젠간 이 분야에서 성공해서 증명해 보여야겠죠. 

 

 내일부터 또 다시 좀 바빠질 것 같다만, 틈틈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다음 매체는 사이트가 될지 앱이 될지.. 수익의 극대화를 통해 고민을 좀 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밤 되시구요. 자기 전에 짧게 쓴다는 게 괜한 긴 글이 되었네요,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존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