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3/02 2

차용증 작성방식, 법적 효력, 차용증 표준 양식, 가족간 차용증 작성하는 이유 등

살다보면 돈을 빌리거나 빌려주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신뢰를 어느 정도 형성한 관계 간의 금전거래겠지만, 돈을 빌려준 후 아무런 증거를 남기지 않는 것은, 시간이 지난 후에 문제를 발생케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명확한 금전관계를 위하여 차용증을 작성하는 게 현명하다.  차용증을 작성하는 이유, 작성방식, 법적 효력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차용증 작성방식 차용증은 채무자와 채권자 간의 금전 거래를 문서로 기록한 계약서이다. 작성시 다음 사항을 포함해야 한다.차용금액 : 정확한 숫자로 기재(한글과 아라비아 숫자 병기 권장)이자율 및 상환 조건 : 이자가 있다면 연이율(%)을 명확히 기재상환기한 및 방법 : 원금과 이자 변제 방식(일시상환, 분할상환 등) 기재차용일 및 서명(날인) : 계약 체..

스타벅스 불패신화의 비결

한 집 건너 한집이 카페인 정도로 다양한 커피 브랜드가 성행하는 요즘이지만, 그 시초격인 스타벅스의 불패신화는 수십년이 지나도 무너지지 않았다. 스타벅스가 그 많은 브랜드들 사이에서 이렇게 굳건히 자리를 잡고 있는데는 단순히 커피나 음료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 가치, 고객경험, 혁신적인 전략을 기반으로 한 전방위적인 접근방식에 있다고 본다. 그 성공적인 방식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볼 수 있다.1.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제3의 공간"전략 : 집과 직장 사이에서 고객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분위기 : 편안한 의자, 잔잔한 음악, 세련된 인테리어는 단순한 커피숍을 넘는 경험을 제공한다.일관된 브랜드 경험 : 전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