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제품사용 후기

[아이폰 케이블] 다이소 아이폰 케이블, 보조배터리용 8핀 팔찌형 케이블로 충전을 편하게

[로일남] 2020. 1. 4. 00:20
반응형

 나는 아이폰 유저다. 처음에 핸드폰을 바꾸고 나서 기본으로 받은 정픔 케이블 이후로는 항상 다이소에서 2~3천원하는 저가형 케이블을 사용했다. 핸드폰을 험하게 쓰는 편이기도 하고,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다보니 케이블이 구겨져 자주 고장이 나기 때문에 빠른 주기로 바꿔쓰는 소모품이다 생각하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다이소를 주로 애용하는 편이다. 이번에도 보조배터리용 케이블 하나가 수명이 다해서 케이블을 샀는데, 실내에서 사용하는 게 아닌 보조배터리용으로 산 거라 그냥 길게 늘어뜨리는 것 보다 팔찌형으로 하나 구입하게 되었다.

다이소 아이폰용 팔찌형 케이블

 바로 이녀석이다.

3천원짜리 "아이폰용 팔찌형 케이블,

착샷이 마음에 들어 선택하게 되었다. 

다이소 아이폰용 팔찌형 케이블

실사는 이러하다. 매끈하게 생겼다.

팔에 차면 이런 모양이 된다.

다이소 아이폰용 팔찌형 케이블

 팔에 차면 이런 모양이 된다.

왼팔엔 시계를 차고 있었는데, 시계가 없는 편이 더 깔끔해 보일듯하다.

차고 다니다가 충전이 필요할 때마다 풀어서 사용하면 될 듯 했다.

매번 보조배터리와 함께 가방이나 주머니에 구겨넣다가 전선이 접혀서 접촉불량이 되곤 했었던 충전케이블이었는데,

이 케이블이 효과를 보기를 바란다.

다이소 아이폰용 팔찌형 케이블

 이런 안내사항들이 있었다. 당연하게도 8핀을 쓰는 기종 이후의 제품들이 호환이 되었고, 충전 뿐 아니라 데이터 전송도 지원한다고 한다. 뭐 요즘은 메신저로 업로드 다운로드를 하는 편이 훨씬 편하기 때문에 케이블로 컴퓨터 본체와 핸드폰을 연결해 데이터를 전송하는 경우는 잘 없지만 하여튼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커넥터를 분리할 때 무작정 당겨서 빼는 것이 아니라 살짝 누르고 들어올리면서 분리를 하는 꿀팁. 도움이 되었다.

 "일반적인 휴대폰에서는 커넥터가 끝까지 들어가지 않는다"는 말은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다. 아이폰은 일반적인 휴대폰이 아닌건가??

 컴퓨터의 전원은 전압이 낮아 충전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도 주의해야 할 것 같다. 그럼 실제로 한 번 꽂아보돌 한다.

다이소 아이폰용 팔찌형 케이블

응? 내 아이폰 7+ 핸드폰에 커넥터가 들어가지 않아 충전이 되지 않은 것을 확인했다. '뭐지? 보조배터리도 충분하게 충전했고, 개봉하자마자 꽂은 건데 왜 되지 않지?' 생각하다 핸드폰 케이스의 충전단자 입구를 개방해둔 부분이 정품 충전 케이블을 기준으로 했는지, 입구가 매우 좁았다. 그래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케이스를 끼운 상태로는 충전이 되지 않아 충전을 위해서는 케이스를 분리시켜야 했는데 그게 너무 불폈했다. 아예 케이스 없이 사용하면 몰라도.. "이거 잘못 샀네, 이쁘게 생겨서 쓸모가 없다."라고 투덜거리다 귀염둥이 핸드폰에 한 번 꽂아보았다.

다이소 아이폰용 팔찌형 케이블

 이거이거, 너무 딱 맞게 잘 들어가는 거 아니냐.. 핸드폰 케이스를 바꿔야겠다 생각을 했지만, 이 케이스는 귀염둥이가 사준거라 소중해서 쉽사리 바꿀 수가 없는 상태다. 그냥 사용할때마다 케이스 벗겨가며 사용하는 걸로....


● 총 평(별점 ★★★★☆ 4/5)

- 사용을 하지 않은 상태로 보관할 때, 팔찌형태로 차고 있는 게 별다른 이물감이 있지 않으며, 전혀 부담이 없고 입은 옷에 따라 좋은 패션 아이템이 될 것 같아 마음에 들었다.

-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유리 핸드폰 케이스를 끼운 상태로는 충전이 불가하여, 충전이 필요할 때마다 케이스를 벗겨야 해서 사용이 조금 불편하다. 어떤 케이스라도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커넥터 부분이 조금 얇게 만들어졌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귀염둥이가 사용하는 입구가 넓은 실리콘 커버 케이스로는 편히 사용할 수 있었지만, 나는 그게 아니거든..

- 내구성은 아직 사용 전이라 체감할 수 없다. 몇 달이나 갈지 궁금하다. 정상적으로 사용했는데도 충전이 잘 되지 않는 날이 오면 본 포스팅을 수정해서 대충의 사용기간이 얼마쯤이었다는 결과를 보강할 생각이다.

- 케이블마다 충전속도가 다르다고도 하나, 그게 크게 특징지어질 정도로 차별성이 있지는 않을 것 같고. 이 케이블 사용하기 위해 케이스를 바꿔야하나.. 뭐 차차 생각해보기로 한다. 

- 지금 당장으로는 뭐, 충전하니 충전이 되고 충전을 안 할때는 예쁜 팔찌로 기능을 하는 것에 만족한다.

- 케이스 바꿔서 사용해야하나.. 고민중. 만약 요 제품 사려는 분 계시면 본인이 사용하는 핸드폰 케이스에 커넥터 입구 부분 좁은지 넓은지 확인 하고 구매하시길 바란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