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수익 관련/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 사진 업로드 실패 "업로드가 실패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로일남] 2020. 8. 27. 00:59
반응형

 카페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열심히 작성하던 중 갑자기 위 메시지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게 일시적인 현상인지, 몇 번 잘 업로드가 되다가 글 가운데서 어떤 이미지들은 계속해서 업로드에 실패한다는 메시지만을 띄워댔다. 이리저리 검색해봤지만 블로거들이 정리해둔 명확한 해결책은 보이지 않는듯 했다.

 카더라 수준의 해결책으로는 

1. 익스플로러 문제다. 크롬으로 글을 쓰면 사라질 것이다.

2. 사진 파일 용량이나 확장자 문제다.

 위의 1,2를 해결하면 오류가 해결될 거라고 하는데, 1은 아니다. 내 오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발생했다. 혹시나 크롬의 문제인가 싶어 익스플로러나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해봤지만, 똑같은 문구의 알림창을 확인할 수 있었다.

2의 문제라고 하기에는, 평소에 늘 하던 포스팅과 동일한 형식으로 핸드폰 사진을 찍거나 캡처를 한 화면을 업로드 하는데 계속해서 오류가 발생하는 건 평소와는 다른 경우인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 결론 : 이게 티스토리 서버 문제 등의 일시적인 현상인지, 개개 블로그들의 네트워크 상태의 문제인건지가 명확하지가 않다. 검색결과 몇 달 전부터 꾸준히 이런 문제가 발생해온 것 같은데, 티스토리 차원에서의 해결책 등이 제시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블로그를 활성화시켜봐야겠다는 야심찬 생각으로 폭풍 포스팅을 하려 했다가 김이 좀 빠지는 느낌이다. 혹시나 같은 오류를 겪고 있으신 분들은 머리를 맞대어 해결책을 같이 고민해봤으면 좋겠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라는 메시지를 띄웠으면, 어떻게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해야 현 상황을 고칠 수 있는지를 먼제 좀 제시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하.. 힘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