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카페 후기

[경산 스터디카페]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후기

[로일남] 2022. 5. 12. 02:18
반응형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책을 볼 일이 있어서 요즘 가끔 스터디카페를 찾는다. 기왕 저녁시간을 투자해 책을 볼 거, 매번 같은 곳이 아닌 새로운 곳에서 공부를 하면서 여러 스터디카페들의 후기를 남기면서 장단점을 찾는 재미를 가져보기로 했다. 그래서 오늘 찾은 곳은 바로 경산시 백천동에 위치한 스터디카페,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다.

  • 상호 :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장소대여)
  • 전화번호 : 010-4504-1149
  • 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경청로 1103(백천동 574-6) 수정빌딩 4층
  • 영업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foody0218
 

하우스터디 경산백천 스터디카페 :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하우스터디 경산 백천센터입니다.

blog.naver.com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농협, 태권도장, PC방과 한 건물을 쓰고 있었다. 수정빌딩 4층에 위치하고 있어,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간단한 요금표가 적힌 입간판이 세워져있다. 시간권과 기간권으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스터디룸 이용시 1시간에 8천원의 요금이 발생한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4층에 도착했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터디카페이기 때문에 이용객들이 지켜야할 주의사항들을 많이 써서 붙여놓으셨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경산 백천동의 하우스터디는 2020년에 오픈을 한 187번째 가맹점이라고 한다. 2021년 11월 기준으로 240여개의 가맹점이 있다고 하니, 그 성장세가 정말 무섭다. 스터디카페를 창업한다면 이렇게 가맹점을 많이 오픈한 브랜드를 통해 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터디카페인 만큼, 입장 및 좌석 이용은 키오스크를 통해서 스스로 결제까지 수행할 수 있었다. 키오스크 곳곳에 이용시 안내사항 및 주의사항을 꼼꼼히 적어놓으셨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키오스크 등록 및 결제 후, 지문을 등록하여 지문인식을 통해 입실을 하는데, 입실처리를 하지 않는 경우 자동 배석 취소가 된다는 안내문이었다. 전자기기를 통해 하는 거라 제때 등록을 하지 않았다가 배석 중복의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니 바로 입실처리를 하시는 걸 추천한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무인 결제기 이용 방법이 벽에 붙어있으니 그대로 따라하면 어렵지 않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시간을 내고 돈을 내어 스터디카페까지 공부를 하러 오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이런 매너 정도는 지킬 줄 아는 사람이겠지만, 혹시라도 무심코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까봐 안내문을 적어두셨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하우스터디의 이용요금. 1회 시간권으로 결제를 하거나 정액시간권, 기간권 등으로 본인의 공부시간 및 패턴에 따라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었다. 오래 공부를 할 생각이라면 기간권을 끊는 편이 좋을 것 같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의 유의사항. 이용시간 초과시 입실 뿐 아니라 퇴실도 불가하니 이용시간을 준수해야 한다. 이용시 지문을 찍고 드나들기 때문에, 나올 때도 지문인식이 필요하다. 결제만 해놓고 이용하지 않는 고객들을 대비해 외출 후 2시간 이내 미복귀시 퇴실처리를 하도록 조치해두었다. 부모님에게 등떠밀려 온 학생이라도 꼭꼭 자리를 지켜야 한다는 것. 기타 이용시 주의사항은 한 번 읽어보면 된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당연한 매너에 대해서도 한 번 더 주지시켜놓았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하우스터디 경산 백천 센터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을 시 연락을 할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해두었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하우스터디 좌석은 독립형과 반개방형, 카페형, 평상형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나는 칸막이가 있는 공간이 좋은데, 의외로 평상형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은지 평상형에 더 많은 사람들이 앉아있었다. 평상형 책상이 매력적이게 생기긴 했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의 와이파이. 세개 와이파이 중 연결이 잘 되는 걸 선택하면 되고, 패스워드는 동일하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처음 방문했다면 전화번호로 시작하면 되고, 이미 지문이 등록된 회원인 경우 지문으로 바로 시작할 수 있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키오스크에서 지문을 등록한 뒤 지문 인식기에 지문을 인식시켜 입장을 한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복도에는 사물함과 인쇄가 가능한 피씨와 프린트가 구비되어 있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여기는 열람실로 들어가기 전 쉴 수 있는 휴게공간. 편안한 느낌이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커피머신과 티백, 간단한 씹을 거리, 정수기가 구비되어 있었다. 제빙기가 있어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만들어먹을 수 있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공기청정기가 돌아가고 있었고, 초록 식물들이 자리하고 있어 내부 공기를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느낌이었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뽑아서 졸음에 대비한 채 열람실로 입장했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휴대폰 충전기, 담요, 미니 빗자루와 쓰레받기, 독서대가 있었다. 독서대 하나를 챙겨서 자리로 향했다. 독서대는 좀 작은 편이라, 좀 큰 독서대가 구비되어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내 좌석은 독립형 좌석을 선택했다. 가장 구석진 곳 독립된 공간이라 집중하기 좋았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여러 유형의 좌석들이 있으니, 본인의 취향껏 자리를 선택하면 된다. 시험기간의 경우 자리의 경쟁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선택해야 할 것이다.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

 좌석에 개별적로 있는 스탠드 조명은 너무 밝은데 키가 좀 작아 책의 귀퉁이만 너무 밝게 비춰줘서 효율적이지 않아 끄고 공부를 했다. 카페 내부의 조명이 밝은 편이라 개별 스탠드가 없어도 독서를 하는데에는 크게 지장이 없었다. 


 세시간 이용권을 4천원에 결제하고 알차게 공부했다. 집중은 잘 되는 편이었고, 자리도 편하고 쾌적했지만, 개별 스탠드의 밝기와 독서대가 좀 작다는 점이 아쉬웠다. 스터디카페 창업을 할 때에 어떤 점을 신경써야 할지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상 경산 백천동에 위치한 스터디카페인 하우스터디 경산백천스터디카페의 이용후기였다. 공부하기 좋으니 인근 주민이거나 경산에서 공부할 일이 있으신 분이라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다. 후기가 궁금하셨을 분들에게 도움이 된 포스팅이었기를 바란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