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인스타에서 광고하는 솔리테어 카드게임(옛날 윈도우 카드게임이랑 같아요)

[로일남] 2022. 5. 22. 02:03
반응형

솔리테어 카드게임

 이런 게임에 크게 관심이 없는데, 어떤 알고리즘이 내 인스타 피드에 이런 광고가 뜨도록 만든 걸까? 이런 거 뜨면 한번씩 다운로드 받아보는 사람이란 걸 알고, 다운로드 횟수를 늘리기 위해서 광고주들에게 내가 타겟팅 된걸까? 하여튼, 보다보니 한 번 플레이를 해보고 싶어서 다운받아보기로 했다. 위 화면에서 '게임하기'버튼을 터치하니 앱스토어에서 해당 카드게임 앱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어졌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받기' 버튼을 눌러 게임을 다운로드 받기 전 리뷰를 한 번 살펴봤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게임이 정말 중독성 있다고 하며, 일일 도전이란 게 있는 모양이다. 규칙이 예전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던 카드놀이와 같길래, 한 번 플레이 해보기로 했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했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뭐 이런 거 하려면, 이정도 약관에는 동의해줘야지. '동의' 버튼을 눌렀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뭐 게임 앱에 추적당하고 싶지는 않아 '앱에 추적 금지 요청'을 선택했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게임은 내가 하고싶을 때 하는 것. 하라고 알림이 오는 건 원치 않아 허용하지 않았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광고에서 이미 게임 방법은 다 보았지만, 실제로 플레이해보는 건 처음이니 튜토리얼부터 시작해보도록 한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왕이 직접 게임설명을 친절하게 해준다. 목표는 모든 카드를 파운데이션으로 옮기는 것. 에이스부터 킹까지 슈트를 구성하는 것이라고 한다. 무늬별 카드를 순서대로 위의 파운데이션으로 다 옮기면 된다. 예전 윈도우 카드게임이랑 원리가 같다. 시키는 대로 카드를 탭했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하트A가 파운데이션으로 올라갔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잘했다고 왕에게 칭찬을 받았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만드는 법이지.. 파운데이션으로 A부터 순차적으로 올리는 것 외에 칼럼끼리 서로 이동을 할 수 있다. 빨강 검정 번갈아가며 내림차순으로 카드를 나열하는 것이다. 역시나 윈도우의 그것과 같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빈칸에는 킹을 옮길 수 있다는 것도 윈도우 카드게임과 같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한장의 카드 뿐 아니라 카드 더미도 옮길 수 있다는 걸 친절하게 알려주는 킹.

솔리테어 카드게임

 더이상 옮길 카드가 없다면 웨이스트에서 추가카드를 받으면 된다. 우측 상단의 뒤집혀진 덱을 누르면 된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난이도는 어렵지 않아 이리저리 하다보니 금세 모든 카드를 다 정렬시켰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모든 카드를 일일이 파운데이션으로 옮길 수 있지만, 귀찮으니 '자동 해결'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끝난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솔리테어 카드게임

튜토리얼을 다 했으니 이제 본 게임으로 넘어가볼까? '계속' 버튼을 누른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새로운 게임을 한 번 시작해보자.

솔리테어 카드게임

 응? 갑자기 광고가 뜬다. 한참동안 재생이 되더니 닫기 버튼이 생성된다. 광고가 정말 길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게임 하단에 두개의 버튼이 있는데 좌측은 되돌리기이고, 우측은 플레잉 할 게 없을 때 누르면 해야 할 다음 한 수를 가르쳐 주는 버튼이다. 게임을 진행해본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되돌리기는 연속으로 여러번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게임 화면 자체에도 하단에 광고가 뜨는데, 우측 버튼을 다 클릭해서 횟수를 소진해버리면 또 광고 한 번 시청을 하고, 그 횟수를 충전한다. 게임 자체보다도, 게임을 통한 광고수익이 주 목적이란 걸 분명하게 하는 게임이라고 느껴졌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난이도는 크게 어려운 것  없다. 카드를 다 정렬한 후 아까 튜토리얼 처럼 자동해결을 누르면 게임이 끝난다.

솔리테어 카드게임

 게임 끝. 이게 윈도우 카드게임이랑 원리도 같고, 그리 어렵지 않아 해볼만한데 광고가 너무 길게 나오고 해서 두번 해보고 싶지는 않았다. 게임 화면 하단에 광고를 띄워놓는 것 정도로 광고수익을 해결하면 안되나.. 중간중간에 계속해서 플래시 광고가 나오는 바람에 게임에 집중을 하기가 힘들었다. 

 이상 인스타 광고를 보고 솔리테어 카드게임을 해본 솔직한 후기를 전했다.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다운받아서 한 번 해보시기를 바란다. 대단한 재미가 있지는 않지만, 소일삼아 하기엔 시간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