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여행 후기

속초의 명물, 속초중앙시장 만석 닭강정에서 닭강정의 정수를 만나다.

[로일남] 2019. 10. 16. 0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언젠간 로또 일등에 꼭 당첨될 남자, 로일남입니다. 주말동안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강원도 최북단 고성군 통일전망대를 찍고 주문진, 경포대, 정동진 등 강원도 곳곳을 다녔습니다. 일박이일의 거센 여정이라 속속들이 구경하지는 못했지만 숙소를 속초에 두고 가고 싶던 강원도의 스팟을 몇 군데 돌아다니는 걸로 만족을 하기로 했습니다. 속초의 또 하나의 명물인 청초수물회에서 맛있는 물회를 맛본 후 숙소로 들어가기 전 야참으로 맛있다고 소문이 난 속초 중앙시장의 만석 닭강정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속초 중앙시장 만석닭강정, 서있는 줄이 어마어마했지만 줄이 쉽게쉽게 줄어들었다.

전화번호 : 1577-9042

주소 : 강원 속초시 청초호반로 72 (조양동 1549-2번지)

영업시간 : 매일 10:00~20:00

(하지만, 줄 서 있는 마지막 사람까지는 강정을 먹을 수 있도록 장사를 하고 마무리를 한다고 하네요.)

홈페이지 : http://mansuk.kr/

 

만석닭강정

 

mansuk.kr

주차, 포장, 배달가능

 속초 중앙시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었으며, 닭강정을 파는 비슷한 가게들이 많았지만 유독 만석닭강정에만 사람들이 붐비고 있었네요. 기왕 여기까지 왔는데 유명한 걸 먹어보자는 대다수의 사람들과, 뭐 닭강정이 다 똑같은 닭강정이지 하는 소수의 사람들로 인해 거리가 유지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1983년도부터 시작했다고 하네요.

만석 닭강정 메뉴판

 저렇게 여섯가지로 시킬 수가 있었는데, 꽤나 늦은 시간에 방문한지라 뼈는 되지 않고 순살만 된다고 하여 순살 보통맛을 시켰습니다. 화끈한 맛은 즐기며 먹을 자신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줄이 꽤나 길었지만 줄선 모든 사람들이 닭강정 맛을 보게 될 때 까지는 퇴근을 안하신다고 하네요. 좋은 마인드라고 생각했습니다(직원들은 힘들테니 추가 수당은 챙겨주시리라 믿겠습니다.).

장사가 얼마나 잘 되는지 직영점도 오픈하고, 백화점에서 기간 한정으로 팝스토어를 열기까지 한다고 하네요. 다양한 시도로 사업의 확장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줄을 서서 기다리는 동안 이런저런 사진을 찍었습니다. 위생에 철저하게끔 위생복을 입고 근무를 하고 있었고, 꽤나 빠른 속도로 줄이 줄어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강정을 사갔습니다. 공정이 효율적으로 되어있는지 줄이 엄청 길었음에도 불구하고 꽤나 빠른 속도로 줄어드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노노 재팬은... 흠.. 업장에서 개인의 정치색을 드러낸다는 게 저와 생각이 좀 다르지만, 일본과 관련된 자재 및 제품,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맛있게 닭강정을 튀겨낼 수 있다면 뭐 굳이 개인의 정치적인 성향을 반대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한참을 기다려 닭강정을 득템했습니다. 닭강정이 아무리 맛있어도 겨우 닭강정 중 1등일거란 생각을 하긴 했으나, 그래도 한참을 기다려 먹는 유명한 맛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물회를 먹은 직후라 많이 먹을 수 있을까 걱정을 조금 하기는 했습니다.

 짜잔 에어비앤비로 예약한 숙소로 돌아와서 간단하게 세팅을 해봅니다. 밀키스와 캔맥주와 함께하는 치킨 파뤼

 짜잔, 닭강정에 아몬드가 뿌려져있네요. 맛이 기대가 됩니다.

 요렇게 집어서 한입씩 먹어보았습니다.

 

 맛은, 사실 뭐 맛있는 닭강정 맛이었습니다. 이건 객관적인 평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청초수물회로 한층 배가 불러온 상태로 먹기 시작했기 때문이죠. 아주 배고플 때 먹는다면 꽤나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은 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양념치킨의 맛에서 조금 더 달달한 맛이었습니다. 물엿이 많이 들어갔는지 단짠단짠이 어우러지는 맛이었고, 술안주로는 좋았습니다. 치킨무와 음료수, 젓가락이 없었다는 게 조금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잘 알려진 유명한 명소의 유명한 음식을 먹는다는 기분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만약 닭강정을 드실 생각이시라면 식사를 하지 않고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극도로 주관적인 리뷰였고, 식사를 한 상태로의 시식이라 엄청 맛있게 먹지 못한게 조금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그래도 기왕 속초에 여행을 가신다면 저녁을 드신 후라면 충분히 배가 꺼질때까지 이리저리 돌아다니시다가 배가 고플 무렵해서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상 속초의 명물 만석 닭강정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