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2/24 3

기네스북의 기원 & 특이한 기네스북 기록 20선

■ 기네스북의 기원  기네스북의 공식 명칭은 '기네스 세계기록(Guinness World Records)'이며,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기록 집대성 서적이다. 그 기원은 1951년의 아일랜드로 거슬러 올라간다. 1951년 아일랜드의 기네스 맥주회사(Guinness Brewery)의 대표였던 휴 비버(Sir Hugh Beaver)경이 기네스 맥주 공장에서 열린 사냥 파티에 참석했다. 그 자리에서 "유럽에서 가장 빠른 사냥새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이 나왔고, 그 자리에 참석한 누구도 정확한 답을 찾을 수 없었고, 관련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자료도 없었다.  휴 비버 경은 '세계에서 최고, 최다, 최초'와 같은 기록을 모은 책이 있다면 사람들에게 큰 흥미를 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특히나 술집에서 친구들끼리 ..

상식/일반상식 2025.02.24

역대 노벨상 가장 많이 받은 국가, 특이한 노벨상 관련 일화

2023년 기준 역대 노벨상 최다 수상 국가는 미국이다. 대략적인 국가별 수상 숫자는 다음과 같다.1. 미국 - 약 400명 이상2. 영국 - 약 140명3. 독일 - 약 110명4. 프랑스 - 약 70명5. 스웨덴 - 약 30명 미국이 압도적인 이유는 과학 분야(물리학, 화학, 생리의학상)에서 많은 수상자가 나오기 때문이다. 특히, 20세기 후반부터 미국이 과학 연구와 대학 시스템을 세계적으로 선도하면서 노벨상 수상자를 꾸준히 배출했다.■ 특이한 노벨상 관련 일화 1. 수상 거부한 노벨상 장폴 사르트르(문학상, 1964) : 프랑스 철학자인 장폴 사르트르는 모든 공식적인 상을 거부한다는 철학적 신념 때문에 노벨 문학상을 거절했다.레둑토(평화상, 1973년) : 베트남 평화협상에 기여한 북베트남 정치인 ..

상식/일반상식 2025.02.24

택시요금 기준(택시 종류별, 할증 및 지역별 요금 차이 등)

예전에는 직접 빈차라고 표시된 등이 켜져 있는 택시를 직접 손으로 잡아서 타며, 직접 현금을 지불하거나 신용카드를 긁어서 이용요금을 결제했다. 그런데 요즘은 거의 카카오택시를 이용하고 있어서, 자동결제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바람에 직접 택시요금을 납부하지 않아 거리별 택시요금이 어느 정도 하는지를 신경쓰지 않게 되었다. 그래도 종종 이용하게 되는 편리한 운송 서비스이니 만큼, 얼마 정도의 요금인지, 요금의 구조와 기준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택시 요금 기준은 지역, 택시종류(일반, 모범, 대형 등) 거리 및 시간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된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요금을 결정하기 때문에 지역마다 요금이 상이할 수 있다.■ 택시요금 구조기본요금 : 일정 거리 또는 시간으로 부과되는 최소 요금거..

생활정보 2025.02.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