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맛집 후기

[대구혁신도시맛집/신서동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닭갈비,부대찌개)

[로일남] 2019. 11. 10. 03:17
반응형

 볼일이 있어 대구 혁신도시에 방문했다. 볼일을 마치고보니 마침 저녁시간이라 인근의 식당을 찾았다. 수년전에 처음 방문했던 부대찌개 집이 있어 간만에 들러보았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상호 :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전화번호 : 053-962-1222

주소 : 대구 동구 첨단로 30 (신서동 1149 이노빌딩 204호 2F)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깔끔한 느낌의 상가 빌딩 한 호실을 차지해서 수년간 영업을 하고 있었다. 처음으로 방문했을 때가 4년 전이고 마지막으로 방문했을 때가 아마 3년 전이었을테니 적어도 4년 이상 영업을 해온 것 같다. 역시 괜찮은 프랜차이즈.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의 메뉴판, 한정된 메뉴만 집중 판매하면 신선한 재료로 맛있게 제공할 수 있다는 이유로 본 매장에서 판매가 되지 않는 메뉴들이 있었음. 아마 변동 사항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조를 해야할 것 같음.

 우리는 빠네닭갈비와 볶음밥 세트를 시켰다. 부대찌개가 괜찮아 자주 먹었던 집이지만 닭갈비 또한 어떨지 기대를 하고 시켜보았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사람마다 입맛이 다 다르겠지만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에서 제시하는 부대찌개와 닭갈비 맛있게 먹는 법이 테이블 가장자리에 붙어있었다. 일반적인 내용이었지만, 식사 전에 심심풀이로 읽을거리가 되어 좋았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SNS에 #박가부대 해서 업로드를 하면 음료 1캔을 공짜로 준다고 하였으나 괜히 그러지는 않았다. 블로그엔 맛집 후기를 자주 올리는 편이지만 실시간 에스엔에스에 자주 올리지는 않고 있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기본적으로 상이 세팅되었다. 메인 요리 자체의 비중이 커 곁들여지는 밑반찬이 진수성찬은 아니었지만 입맛을 돋우어 주는 찬들이었다. 매운 닭갈비를 먹을 때 쌈을 싸먹기 위해 꼭 필요한 깻잎과, 매운 걸 중화시켜주기 위한 오이냉국, 깍두기나 무쌈, 양배추 샐러드 등이었다. 매울 걸 대비해 사이다를 하나 시킨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시간이 조금 늦어서 사람들이 많이 없는 홀의 전경, 평소 식사시간에는 직장인들로 붐비는 것이 보통인 곳이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요리가 나왔다. 가운데 치즈를 품은 빠네를 둘러싼 닭갈비들이 푸짐하게 보인다. 참고로 빠네는 빵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라고 한다. 빵이라고 하는 것 보다는 빠네라고 하는 것이 식사용 요리에 더 어울리는 음식명 같다는 생각을 언뜻 했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양념이 잘 배었고, 한바탕 볶아서 잘 익은 닭갈비살 한점을 그냥도 맛 보고,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쌈 무에 싸서도 먹어본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빠네 닭갈비를 시킨 가장 큰 이유, 빠네 가운데 있는 녹은 치즈에 퐁뒤를 해먹는 것이다. 참고로 흔히 퐁듀로 알려진 퐁뒤(fondue)는 꼬치음식을 치즈나 소스에 찍어먹는 스위스요리라고 한다. 스위스 전통요리라고 한다. 비록 꼬치는 아니었지만 치즈에 찍어먹는 음식이므로 퐁뒤라고 지칭해도 무방할 것 같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깻잎은 있었는데 마늘이 없다. 뭔가 허전해 마늘과 고추, 쌈장을 달라고 부탁했다. 통마늘이 없대서 다진 마늘이 왔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내가 좋아하는 먹는 방식, 고기와 다진 마늘, 고추와 쌈장을 함께 깻잎에 싸서 먹는 것이다. 고기가 어떤 종류이건 이렇게 먹으면 대부분은 너무 맛있다. 꽤나 맛있어서 고기는 금방 다 먹어버렸다. 이제 밥을 볶아먹어봐야겠다. 모든 고기류의 식사를 마치는 수순은 바로 볶음밥 아니겠는가.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볶음밥이 왔다. 날치알, 묵은 백김치, 파, 김으로 구성된듯 하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볶음밥은 뭐니뭐니해도 이렇게 불판에 잔뜩 눌어붙게 하는 게 맛이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치즈를 잔뜩 품었던 빠네의 잔해, 밥을 볶기 위해 그릇으로 덜어낸 후 고소해진 빠네를 남김없이 먹어치워준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하트 볶음밥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한 숟갈을 떠서 먹어본다. 어? 맛이있다. 바닥까지 박박 긁어 싹 다 먹어야겠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꺼어억.

 이렇게 배부르게 식사를 마쳤다. 오랜만에 들린 부대찌개 집에서 시켜먹어본 닭갈비, 꽤나 맛있는 선택이었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꽤나 쾌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깔끔한 인테리어. 돋보이지는 않지만 나쁘지는 않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후식으로는 얼음컵이 제공되어 원하는 음료를 담아 먹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 안내문구를 적어놓은 글씨체가 예뻤다.

혁신도시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

 난 코코아를 담았다. 아이스초코가 되었다. 달달해, 좋았다.

 부대찌개도 꽤나 맛있는 집이고, 닭갈비도 훌륭했다. 원하는 메뉴가 닭갈비나 부대찌개라면 망설임없이 들릴 수 있는 곳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이상 대구 동구 신서혁신도시의 맛집, 박가부대찌개 대구신서혁신도시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친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