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수익 관련/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록 가능 미디어 제한은 몇 개까지?(블로그, 포스트, 밴드, 인플루언서 홈 등)

[로일남] 2021. 2. 28. 12:47
반응형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활용한 티스토리 블로그 외에도, 네이버 자체의 광고수익모델인 애드포스트를 활용하여 블로그 포스팅을 통한 소정의 광고수익을 거두고 있다. 현재 애드포스트에 등록된 미디어는 로일남 네이버 블로그 외 1개 블로그로, 총 2개의 블로그다.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거의 없다시피 한 애드포스트 광고수익이라서, 블로그 자체를 성장시켜서 애드포스트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노력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다. 워낙 벌려놓은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많은데다, 쓸만한 글감들은 한정되어 있으니, 상대적으로 광고수익이 적은 네이버 블로그에 손이 잘 가지 않는 것이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한 개의 블로그에서 나는 수익은 그리 크지 않은 편이라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에 여러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연결해 글감을 분산하여 포스팅을 하며 수익을 늘려가는 재미가 있었는데, 가뜩이나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훨씬 단가가 낮은 네이버 블로그인데, 고작 두개의 미디어밖에 운영을 하지 않아 그 수익을 단기간에 끌어올리기 힘들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구글 애드센스처럼 많은 미디어들을 제한없이 등록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다 문득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몇 개의 미디어까지 등록이 가능한지가 궁금해졌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

 우선 네이버 애드포스트에는 세개의 미디어를 자체적으로 등록을 할 수가 있었는데, 바로 블로그와 포스트, 그리고 밴드였다. 이외에도 인플루언서 홈을 애드포스트에 미디어로 등록할 수 있었는데, 이건 애드포스트 홈페이지가 아닌 인플루언서 홈을 통해 등록을 해야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 기준

 상기 언급한 네가지 미디어 이외에도 이후에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는 미디어가 추가되는 경우 공지 등을 통해 안내한다고 하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단이 더 생길 가능성을 열어둔 것을 알 수 있었다. 최대한으로 등록될 수 있는 미디어의 개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애드포스트 미디어 등록 기준

 블로그, 포스트, 미디어는 개인 회원의 경우 고유식별정보당 3개까지 미디어 등록이 가능하고, 인플루언서 홈 또한 실명 인증된 계정이 3개일 경우 각 계정 모두 미디어 등록이 가능하다로 한다. 또한 밴드 페이지는 개수에 상관없이 등록이 가능하다 하니, 콘텐츠만 충분하고 화력만 모을 수 있다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또한 좋은 수익의 파이프라인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에 십수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해두었지만, 주로 수익이 발생하는 블로그는 2~3개의 블로그 뿐이다. 외연을 확장하고 싶어 승인대란을 활용해 십수개까지 블로그를 만들어놨지만, 활용을 다 하지는 못하고 있는 것이다. 미디어의 확장보다 중요한 게 콘텐츠의 내실이다. 한개의 블로그로 낼 수 있는 최대치의 수익을 내보고, 수익의 정체가 있거나, 한 매체로는 지면이 부족할 정도로 새롭게 쏟아낼 콘텐츠가 많다면 외연의 확장을 고려해보시는 걸 추천한다. 십수개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어, 각 계정당 계정당 미디어별로 3개씩을 더 승인받을 수 있는 네이버 미디어까지.. 글을 쓸 지면은 넉넉하다. 이제 내실을 채워보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