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맛집 후기

[경산맛집/경산분식/해치스] 해피치즈 스마일 영남대점

[로일남] 2021. 8. 8. 18:47
반응형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최근에 다닌 분식집들이 다 너무 맛있었던지라 요즘 이런 저런 분식 맛집들도 찾아가보는 중이다. 분식의 고전 떡순튀는 물론이거니와, 요즘은 떡볶이 안에 분모자나 중국당면이 들어간 걸 좋아한다. 요즘 순대는 간까지 파는 곳이 잘 없어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이런저런 분식집들을 다녀보다가 귀염둥이가 가본 적이 있다는 분식으로 유명한 프랜차이즈인 해피치즈스마일을 방문하게 되었다. 상호는 정말 많이 들어보고, SNS에서도 접해봤지만 실제로 방문하는 것은 처음이었다. 기대를 품고 들어간 곳,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이다.

  • 상호 :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떡볶이)
  • 전화번호 : 070-7818-5561
  • 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청운1로 24(대동 147-1) 해피치즈스마일 
  •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라스트오더 21:00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cs_yu.orange/

 오렌지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 쉽다. 오렌지거리 끝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밝은 색의 내부 인테리어. 밝은 햇살이 가득한 식당 안에 손님들이 가득차 있었다. 창가에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받았다.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의 메뉴판. 햅삐 세트(로제볶이1, 돈까스1, 음료1)에 포테이토를 당면튀김으로 변경해서 주문했다. 나는 포테이토도 먹고 싶었는데, 역시 사이드 디시를 과하지 않게 시키는 귀염둥이 덕분에 조절할 수 있었다.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그레이, 베이지 톤의 가게 내부가 예뻤다. 테이블 간의 간격도 적당해서 쾌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떡볶이가 나왔다. 응? 포테이토 대신 당면튀김을 시켰는데, 포테이토가 나왔다. 손님이 많다보니 주문을 좀 헷갈리셨던 것 같다. 뭐, 비주얼이 포테이토도 맛있을 것 같아서 그냥 먹을까 하다가, 불만제기는 아니고 주문과 다르게 나왔다는 것만 알려드리려고 말씀을 드렸더니,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주문 잘못 받아서 죄송하다고 원래 나왔어야 했던 당면 튀김을 추가로 주셨다. 사장님.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거랍니다! 서비스 친절 점수 만점을 주게 되었다.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돈까스도 나왔다. 돈까스를 찍어먹을 다양한 소스들과, 피클까지 세팅이 다 되었다.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넘나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로제 떡볶이에 포테이토는 좋은 조합이었다. 감자가 바삭할 때 먹어도 맛있지만, 떡볶이 국물에 한참 담가 눅눅해진 감자도 너무 맛있었다.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치즈가 쭉 늘어나는 돈까스~ 소금, 와사비, 돈까스 소스, 떡볶이 소스에 차례로 다 찍어먹으니 맛있었다. 역시, 분식맛집으로 이름이 날만하다는 생각이 드는 맛이었다. 

 


■ 총 평(별점 ★★★★☆ 4.7/5)

  •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은 내 기준 별점 5점 만점에 4.7점을 매긴 분식계의 맛집이다.
  • 로제 떡볶이가 맛있다. 돈까스도 튀김옷이 바삭한 느낌이라 좋다. 소금을 비롯한 다양한 소스들이 나와서 돈까스의 풍미를 더한다.
  • 양이 넉넉하다. 세트메뉴 하나만 시켜도 겨우 다 먹을 정도로 양이 푸짐하다. 포테이토와 당면튀김을 둘다 시키는 건 양이 좀 많을 듯했다.
  • 주문 미스로 나왔던 포테이토 덕분에 추가로 받게 된 당면튀김까지 다 먹으니 배가 너무 불러왔다.
  • 한가지 아쉬운 점은 당면을 튀기지 않고, 떡볶이 안에 사리처럼 넣는 게 더 맛있지 않았을까 하는 점이다.
  • 로제 떡볶이를 알게 되면서 가장 맛있었던 것 중에 하나가 중국당면사리와 분모자였는데, 그게 없어서 조금 아쉬웠다. 떡볶이 자체는 맛있으니 사리를 조금 더 추가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서비스도 매우 친절하고, 양도 푸짐, 맛도 있는 분식점이었다. 다소 아쉬운 점 때문에 5점 만점에 4.7점을 매겼지만, 주관적인 부분이라 분식이 먹고 싶은 사람들에겐 좋은 맛집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 해피치즈스마일 영남대점, 자취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동네 분식 맛집으로 추천한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