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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품의서
- 품의서는 새로운 사업, 프로젝트, 구매 요청 등의 사전 승인을 받기 위해 작성한다.
- 업무 진행에 필요한 비용이나 자원 등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다.
2. 지급결의서
- 회사 자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되는 것이 지급결의서이다.
- 법인카드 결제, 대금 지급, 경비 정산 등의 공식적인 승인 절차를 거치기 위해 필요하다.
두가지 문서를 구분하면 다음과 같다.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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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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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결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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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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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를 진행하기 전, 상급자의 승인(결재)을 받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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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자금을 지급할 때 결재를 받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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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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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업무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사전 승인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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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대금, 급여, 경비 등 금전 지급을 승인받기 위한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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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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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의 필요성, 배경, 기대 효과, 예산 등의 내용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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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 대상, 지급 금액, 지급 사유, 예산 계정 등 금전 지급 관련 내용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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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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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수행 전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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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지급 전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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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재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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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부서장, 임원 등의 승인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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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 및 재무 담당자, 경영진의 승인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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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말하면, 품의서는 '이 일을 해도 될까요, 이것을 사도될까요?'를 묻는 의미를 전달하는 문서이고, 지급결의서는 '이 돈을 지급해도 될까요'를 결재권자에게 묻는 문서이다.
이상 품의서와 지급결의서의 개념과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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